입시를 통한 대학 진학이 취업을 보장하던 시대는 지나갔다. 글로벌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영어가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취업에 있어서도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NO ENGLISH NO JOB을 외치며 일부 기업에선 영어를 사내 공용어로 채택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대해 영어 스피킹 트레이닝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 ㈜한교연 측은 오랜 시간 지속되고 있는 취업난 극복을 위해 '영어 말하기' 능력을 길러 글로벌 취업의 발판을 넓혀나가야 한다고 설명한다.

이에 ㈜한교연은 전 국민 영어 말하기 능력 향상을 위해 영어 학습기 '영어달인20앤미'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영어 말하기 임상실험을 진행하며 실용영어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와 함께 어휘력 수준이 낮은 그룹과 높은 그룹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 실험에서 업체는 유치원부터 초중고, 성인의 영어 어휘력 수준은 나이와 영어 학습 정도에 따라 모두 다르게 나타나고 있음을 확인했다. 어휘력 수준이 낮은 그룹과 높은 구룹도 영어 말하기 임계점(일명 깔딱고개)을 넘지 않으면 영어는 실용영어로써 기능을 할 수 없었던 것.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는 유치원부터 성인, 영어 왕초보 90명을 대상으로 20일동안 학습기로 영어 말하기 트레이닝을 진행한 결과, 학습 진행 후, 급격히 영어 발화 능력이 상승하였고, 이후 4주간의 학습 진행에 따라 각 항목에서 능력 발달이 고르게 관찰됐다고 평가했다.

관계자는 "우리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주변에서 들려오는 다양한 '말'을 접하며 자라난다. '말하기'는 지식 습득을 위한 수단으로 살아감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영어도 마찬가지다. 영어 말하기가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첫걸음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며 '영어 말하기'에 대한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한편 한교연은 오는 6월부터 보다 많은 가맹점 구축을 위해 전국 영어 교육 사업의 3개 사업권 총괄 지사 모집에 나선다.

사업 설명회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목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동일 장소에 마련된 상설 체험관을 통한 제품 체험도 가능하다.

세부적인 지사 운영 및 위탁 운영에 대한 정보는 '영어달인20' 홈페이지와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