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방송될 KBS2 VJ특공대에서는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쇼호스트' 소개에 대한 내용이 방송될 예정이다.
현재 국내 홈쇼핑시장은 15조원을 달성하며 꾸준히 성장 중이다. 이는 미국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큰 규모다. 이같이 홈쇼핑시장의 빠른 성장과 더불어 쇼호스트를 희망하는 이들이 많이 늘고 있다.
3일 방송되는 VJ특공대에서는 쇼호스트를 향해 고군분투 하는 이들과 국내 첫 쇼호스트를 양성하는 홈쇼핑학부를 개설한 씨티실용예술전문학교(씨티칼리지)에 대한 내용이 소개된다.
이 학교는 취업을 보장하는 실무 위주의 취업전문 교육기관으로 소수 인원 정원제와 취업 리콜제를 시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홈쇼핑 시장이 빠르게 성장한 만큼 제대로 된 교육기관이 부족한 현실"이라며 "단순히 공채 합격 목적이 아닌 실제 방송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한 실전방송 등 실습 위주의 수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씨티칼리지 홈쇼핑학과는 홈쇼핑 MD, 홈쇼핑 PD, 홈쇼핑 쇼호스트로 계열로 나눠지며 방송과 광고, 유통, 마케팅까지 세분화되고 전문적인 교육이 가능하다. 또 자체 방송국 UTV를 운영하고 있어, 매주 1회 실전 생방송을 통해 상품을 직접 소싱, 기획, 판매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홈쇼핑학과를 비롯해 애완동물, 게임, 애니메이션, 스포츠경영 등 전공에 대한 2017년도 신입생 수시 모집 중이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