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이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멘토링 프로그램 'LG 골드키즈'를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LG전자가 이란에서 현지 NGO 단체인 '메라파린', 테헤란 대학 등과 함께 과학, 정보통신, 예술, 스포츠 등 각종 분야에 재능 있는 어린이들을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 처음 시작한 'LG 골드키즈' 프로그램은 6~16세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대상이다. LG전자는 2000여명의 지원자 중 200명을 선발해 각 분야 영재로 육성하고 있다. LG 골드키즈로 뽑힌 아이들은 각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1만시간의 재능 교육과 1800시간의 멘토링을 받는다.
올해 LG전자는 선발한 어린이에게 좀 더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테헤란 중심에 LG 골드키즈 트레이닝 센터를 마련하는 등 관련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LG 골드키즈 트레이닝 센터는 내달 초 문을 열 예정이다.
최근 LG 골드키즈 홍보대사인 이란 유명 여배우 니키 카리미는 "LG 골드키즈 프로그램은 미래를 이끌어 갈 다음 세대에 지식과 기술을 전수하고 올바른 길을 안내할 수 있는 완벽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2015년 이란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콘퍼런스에서 모범 사례로 선정되기도 하는 등 현지인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란은 8000만명에 달하는 인구와 석유, 천연가스 등 풍부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자원 강국으로 성장 잠재력과 구매력이 높다. 1989년 이란 시장에 진출한 LG전자는 올레드 TV, 울트라 HD TV, 휴대폰,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에어컨 등을 판매하고 있다.
황민규기자 hmg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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