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부터 한국사가 수능 필수 과목으로 지정됐다. 뿐만 아니라 공무원 시험부터 공기업, 민간 기업까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활용하는 등 한국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많은 이들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5월 28일(토) 시행되는 제 3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지난 1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치러지며, 4월 19일부터 접수가 시작돼 오는 5월 11일 오후 6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시험에 많은 이들이 응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하 한능검)과 관련된 다양한 교재 및 인터넷 강의가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연령대의 폭이 넓은 만큼, 본인의 학습 수준에 맞는 적절한 강의를 찾기는 생각보다 힘들다.

중등 인강 전문 업체 하이퍼센트(Hi%)에서는 한능검 중급시험(3급-4급) 개정판 교재인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빠져라[중급]」을 기반으로 하는 신규 강좌를 지난 4월 28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개정판 강좌는 한국사 중급 자격증을 목표로 하는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작되었으며, 보다 효율적으로 한능검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최신 기출문제 풀이 및 개념 학습 내용을 담고 있다.

강의는 Hi% 사회/역사영역 대표강사인 김윤숙 강사(서울대학교 역사교육과)가 진행하며, 중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한국사의 흐름과 핵심을 정확히 짚어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국사 심화과정 학습을 통해 내신 대비는 물론 자사고, 특목고 등 상급학교 진학까지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교원 하이퍼센트 관계자는 "중학생 눈높이에서 한능검 중급을 보다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강좌를 만들기 위해 고민했다"면서 "강좌 분할 구매 및 교재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강좌는 PART1(37강) / PART2(36강)로 구분되어 있으며, 파트별 분할 구매는 물론 전체 강좌(73강)를 일괄 구매 할 수 있어 본인의 학습 상황에 맞춰 경제적인 선택이 가능하다.

하이퍼센트는 개정판 강좌 판매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화)까지 한 달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강좌 파트별 구매 시에는 10% 할인 혜택을, 일괄 구매 시에는 20% 할인 혜택을 적용한 가격에 강좌 구매가 가능하다. 교재 무료 증정 혜택 또한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번 3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중급 시험에서 70점 이상을 받으면 3급, 60점~69점을 받으면 4급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다가오는 8월, 10월에도 32회와 33회 시험이 준비되어 있으니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올해 안에 원하는 등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절한 목표를 세워 보자.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