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우 잇츠컴와이드 AE
손태우 잇츠컴와이드 AE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에 좋은 음식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마크로밀엠브레인 조사에 따르면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 중 62.8%가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소비자들은 패밀리레스토랑 보다 건강 콘셉트의 한식뷔페를 더 선호하며 블루베리, 렌틸콩, 귀리, 토마토 등 슈퍼푸드를 섭취하는데 공을 들이고 있다.

이처럼 건강 식재료를 선호하는 상황에서 시래기는 영양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으면서 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것을 예방하는 등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웰빙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래기는 푸른 무청을 새끼 등으로 엮어 겨우내 말린 것으로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고 칼슘 및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동맥경화증 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시래기는 구수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시래기를 이용한 메뉴는 시래기밥, 된장국, 나물무침, 감자탕과 고등어 조림 등 다양하다.

최근 새로운 시래기 요리로 소비자의 발길을 사로잡는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익숙한 걸 새롭게 만든다'라는 콘셉트로 부수적인 식재료로만 알려진 시래기와 곤드레를 주요 식재료화 하여 불고기와 전골 등에 접목시킨 이색적인 메뉴를 선보이는 시래기의 재발견 '미스터시래기'다.

주 메뉴는 시래기와 불고기를 일본 스키야키 스타일로 즐기는 '시래기 불고기전골'과 특제소스에 재워 놓은 쇠고기를 직화식으로 구워 곤드레, 파채와 함께 볶아 먹는 '곤드레 양념불고기'다.

미스터시래기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건강식을 찾는 소비자 또한 증가하고 있다"며 "미스터시래기는 영양이 풍부한 시래기를 이용한 음식으로 이색적이면서 맛과 건강에 좋은 웰빙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스터시래기는 2010년 대치본점(2014년 직영점에서 가맹점으로 전환)을 시작으로 전국 3곳의 직영점과 3곳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4월에는 서초점, 진주점, 산본점 가맹점 오픈 예정이다.

손태우 잇츠컴와이드 AE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