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가죽 스마트폰 케이스 전문몰 '어반웨스트' 메인페이지 <카페24 제공>
프리미엄 가죽 스마트폰 케이스 전문몰 '어반웨스트' 메인페이지 <카페24 제공>

프리미엄 가죽 스마트폰 케이스 전문몰 '어반웨스트'는 고급 소재로 만든 개성있는 케이스를 선보이고 있다.

조장희 대표는 작은 공방에서 스마트폰 가죽 케이스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판매 규모가 커지면서 2014년 '카페24(www.cafe24.com)'의 온라인몰 솔루션을 활용해 쇼핑몰을 창업했다.

어반웨스트는 60개 이상의 스마트폰 케이스와 차량 스마트키 케이스를 판매하고 있다. 20대 이상 고객층에게 호응이 높은 편이다. 가죽 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사용감에 따라 빈티지함이 자연스럽게 살아난다. 고객이 재구매하거나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조 대표는 다양한 가죽 소재로 제품을 만들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베지터블 소가죽부터 악어가죽, 아나콘다 가죽 등을 사용하고 있다. 고가 수입 프리미엄 소재를 엄선해 만들어 희소성을 높였다. 베지터블 소가죽의 경우, 전통 방식으로 오랜 시간 공들여 가공한 식물성 가죽을 고집한다. 화학 성분으로 인위적인 코팅 처리를 하지 않고, 가죽 본연의 느낌을 살렸다. 자연 태닝 효과 때문에 사용할수록 광택과 윤기를 더한다.

다양한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핸드 스트랩이나 이니셜 각인, 잠금 장치 등 고객 필요에 맞는 옵션을 추가해 자신만의 케이스를 구매할 수 있다.

조 대표는 품질을 가장 큰 승부수로 띄우고 있다. 어반웨스트는 모든 제품을 주문 후 100% 수제로 제작한다. 생산까지 자체 공장에서 직접 진행한다. 품질을 철저히 관리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제공하려 하고 있다.

매년 160% 이상 매출을 올리고 있다. 다음은 조장희 대표와의 일문일답.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뷰테로 가죽 제품이 꾸준히 인기있다. 뷰테로는 베지터블 소가죽 중 최상급으로 꼽힌다. 특유의 부드러움과 견고함, 우수한 터치감이 인기 요인이다."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기울이는 노력은.

"애프터서비스(AS)에 신경 쓴다. 소재 특성상 가격이 고가인 편이다. 오랫동안 제품을 이용하면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체 공장 내 전담팀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빨리 응대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고객에게 제품의 실제 색상과 느낌을 최대한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상품을 신경써서 촬영하고 있다."

-해외 진출 현황은 어떠한가.

"해외판매대행 업체를 통해 국제 오픈마켓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중동과 싱가폴에도 오프라인 수출을 하고 있다. 진출한 지 5개월 정도 됐는데 전체 매출 30%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앞으로 해외 쇼핑몰을 구축해 해외 고객을 더 많이 만날 계획이다."

박민영기자 ironlung@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