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국내 경기 부진과 대외 불확실성으로 업종·종목 간 차별화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성장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는 국내 기업을 발굴해 집중 투자하는 '하나 밸류 톱 픽스(Value Top Picks) 랩'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철저히 기업탐방을 중심으로 성장성이 높으나 저평가돼 있는 국내 10~15개 기업을 발굴해 집중 투자한다.
리서치를 기반으로 기대수익률이 높은 종목 위주로 편입해 '바이앤홀드(Buy&Hold)' 전략을 구사하며, 시장 상황보다는 종목별 기대수익률에 따라 탄력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투자전략이다.
따라서 적극적인 투자성향을 지닌 1년 이상의 장기투자자에게 적합한 랩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매출과 이익이 양호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을 발굴해야 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기업 탐방을 통한 정확한 미래가치 평가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특징이다.
또 리스크 관리를 위해 기대수익률이 높아도 기업의 재무적 위험이 높거나 영업성장에 제한된 기업은 투자에서 제외한다. 상시 수익률을 점검하고 내부 운용회의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며, 종목 선정 시 유동성 등을 고려해 시가총액 1000억원 미만 종목은 투자를 지양한다.
이 상품은 하나금융투자 전략랩운용실의 운용역이 완전 일임해서 운용하며, 증시 상황에 따라 주식비중을 탄력적으로 운용하는 적극적인 매매를 추구한다. 곧 상장지수펀드(ETF)를 포함한 국내주식을 0~100%까지 편입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증권금융예수금 등 현금성 자산 또한 0~100%까지 편입할 수 있다. 개인 또는 일반법인도 가입 가능하며 최저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다. 계약기간은 1년이고 계약종료 1개월 전에 계약종료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동일 조건으로 자동연장이 된다. 수수료는 연 1.5%이며 가입금액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다.
김유정기자 clickyj@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