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의 랜드마크로 손꼽히는 화성시청역의 초역세권 - 화성시청역 1분 거리 초 역세권 아파트, 3061세대 대단지 아파트로 눈길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는 서희건설에서 화성시 남양읍 46번지 일대 100%확보한 상태의 156,376,000㎡부지에 지하 2층~지상 25층, 59㎡, 75㎡, 84㎡로 구성된 3,064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화성은 수도권 인근으로 최근 전셋값 상승으로 인해 서울 시민들이 탈 서울화 현상을 지속하면서 수도권 인근으로 거주지를 옮기는 가운데 서울과 인접한 지역이어서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높은 지역 중 하나다.
실제로 경기도는 도내 6만825개 표준지의 지난달 1일 기준 공시지가가 지난해와 비교해 3.39% 상승했다고 22일 밝혔다. 시o군o구별로는 동탄신도시 등 택지개발이 한창인 화성시가 6.55%로 공시지가 상승폭이 가장 컸다.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사업 부지를 조성중인 안산단원구(6.54%)와 위례신도시 개발사업이 진행 중인 성남수정구(6.19%)가 뒤를 이었다. 고양덕양구(0.47%), 양주시(1.17%), 고양일산서구(1.21%)는 도시 노후화와 산업단지 분양 저조 등으로 상승폭이 작았다.
▶ 여의도 30분거리, 시화MTV 사업으로 최첨단 산단 조성
이에 따라 화성 인근 아파트들이 줄줄이 분양중에 있다. 화성남양 아파트는 화성 남양 남양뉴타운 양우내안애 2차, 화성 남양뉴타운 화성 남양 대우이안, 화성 남양 힐스테이트, 화성 남양 서희 스타힐스 등 신규 분양 아파트들이 분양 중이어서 조만간 신규 단지들의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될 예정이다.
송산 인근에도 아파트 분양이 줄을 잇고 있다. 송산은 고잔신도시와 안산이 바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이 일대에서 신규 분양 중인 송산신도시에는 대방노블랜드(송산대방), 송산신도시 휴먼빌, 송산신도시 이지더원 등이 있다.
이에 따라 송산 미분양 아파트에 이어 줄줄이 분양을 시작한 송산 인근 아파트 모델하우스 문의가 본격화되고 있으며 특히 18일 그랜드오픈식을 개최한 화성역 1분거리 초역세권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남양의 랜드마크로 손꼽히는 화성시청역의 초역세권
최근 서해선 복선전철 사업이 본격화 되며 수혜지로 부상한 경기도 화성 시는 교통의 요충지로 주목 받으며 여러 개발사업을 앞두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화성시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화성시청역사 바로 옆에 3천세대가 넘는 대단지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 인기가 높다.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는 무엇보다 전세가격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동일한 입지조건이라도 일반 아파트보다 저렴한 평당가격으로 분양되기 때문이다.
▶ 서해안 복선전철, 제2서해안고속도로 등 서해안시대 '개막'
특히 화성시는 최근 화성시가 서해안과 서울을 이어주는 교통의 요충지로 주목을 받으면서 많은 개발이 예정되어 있다. 한화그룹의 최첨단 화성 바이오밸리, 마도 지방산업단지,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 등 다양한 첨단 하이테크 기업의 입주로 향후 경기 지역을 거점으로 성장가치가 충분하다.
이 가운데 화성 서희스타힐스는 화성남양뉴타운의 프리미엄과 더불어 서해안 복선전철, 제2서해안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 교통프리미엄까지 서해안시대의 요충지로 자리 잡게 된다. 거기다 단지 내 초등학교와 대형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2019년 예정인 서해안 복선 전철이 개통되면 화성시청역 도보 1분 초역세권 단지로 여의도까지 30분대로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올해 확장 개통 예정인 77번 국도를 이용하면 안산까지 10분대로 도달이 가능해진다. 그리고 단지 인근에 남양IC, 비봉IC,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가 있어 서울도심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39, 15, 153번 국도를 이용해 인천~안산~평택 등 서부권 진출입도 용이하며,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인 송산~동탄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와도 가깝다. (서해안복선전철: 송산-화성시청-향남-인중-합덕-홍성)
▶ 동호수 지정이 가능, 향후 추가부담금 없어
이에 따라 화성에서는 최근 많은 아파트들이 '남양서희스타힐스'를 비롯하여 신축아파트가 줄이어 공급이 되고 있다. 화성 미분양 아파트 외 현재 분양중인 아파트들 가운데 전세가격과 비교해 큰 차이가 없는 가격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화성남양서희스타힐스'가 실수요자들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경기도 화성시 내에서도 향후 발전가능성이 높은 남양뉴타운 인근에 위치한 화성시청역 도보 1분 거리의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가 수도권 최저수준인 3.3㎡당 600만원대(저층부 기준)라는 저렴한 공급가에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이런 지역주택조합은 조합에 가입하는 순서에 따라 원하는 동o호수를 지정이 가능해 빨리 가입할수록 프리미엄이 형성되는 위치의 동o호수를 직접 지정할 수 있고 차후 추가부담금이 없다는 것이 계약서에 명시가 되기에 최대 장점이기도 하다.
화성시 남양읍 46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화성시청역 남양 서희스타힐스'는 지하 2층~지상 25층, 총 3064가구로 전용면적 59㎡(구25평), 75㎡(구30평), 84㎡(구34평)로 구성된다.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는 녹지율이 40%에 이르는 그린라이프 아파트로, 단지 배치는 전세대 남향 위주 설계로 4Bay 판상형 설계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다. 동간거리가 약 150m에 이를 정도로 넓어 사생활 침해를 방지했으며, 단지 중앙에 400m에 이르는 초대형 중앙광장과 단지 곳곳에 대형생태공원과 녹지광장 조성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 송산국제테마파크, 유니버셜스튜디오 조성!
송산국제테마파크 사업은 송산 그린시티 동쪽인 화성시 신외동 일대 4.2㎢ 부지에 전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유니버셜스튜디오를 조성하는 대형 프로젝트 사업으로 2016년 착공해 2020년 개장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일자리 7만6000개가 창출되고 15조원 상당의 생산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송산그린시티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수도권 최대 규모 신도시로 총면적 1682만평 약 6만가구가 조성되며, 분당신도시의 약 3배, 광교신도시의 약 5배 규모로 고잔신도시와 안산이 바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이 일대에서 신규 분양 중인 단지로는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 송산신도시 휴먼빌, 이지더원 등이 있다.
화성바이오밸리는 한화그룹에서 시행하는 최첨단 산업단지로 화성시 마도면 청원리 일원 약 53만평에 들어서며, 바이오, 첨단 하이테크 기업을 유치할 예정이다.
▶ 남양뉴타운, 남양도시개발지구 개발호재
남양뉴타운은 화성시 남양읍, 북양동, 신남동 일원에 약 78만평 규모로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시행해 약 15000가구, 인구 약 45000명을 수용하는 계획으로 2015년 12월말 부지조성 공사가 마무리되고, 화성 남양 남양뉴타운 양우내안애 2차, 화성 남양 대우이안, 화성 남양 힐스테이트 등 신규 분양 아파트들이 분양 중이어서 조만간 신규 단지들의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될 예정이다.
특히 남양도시개발지구는 화성시의 복합행정타운으로 개발 컨셉을 정해 현재 화성시청을 중심으로 화성 서부경찰서, 대한지적공사가 입주해 있고, 단계적으로 등기소, 세무서, 교육청, 법원 등 관공서가 이전할 예정이어서 향후 남양뉴타운 일대는 서해안 시대를 대비하는 화성시의 중심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지역이다.
이 같은 개발호재가 풍부한 화성에 대해 인근 부동산 전문가는 "현재 인근 입주 아파트가 남양뉴타운 개발호재로 평당 850만 원 이상을 호가하고 있지만 '화성 서희스타힐스'는 평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고 있다"며 "차후 입주 시 최소 3.3㎡당 100만 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생길 것"이라고 내다봤다.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의 공급가격·기타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며, 입주는 2018년 하반기 예정이다. 모델하우스 방문 시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기다림 없이 원활한 관람과 상담을 위해서는 (전화예약)이 필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