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툴리눔 톡신의 시술 부위는 다양하지만 각진 얼굴형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단 시간 내에 얼굴형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사각턱 보톡스' 시술은 인기가 높은 시술 중 하나다.
사각턱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 볼 수 있다. 본래 '턱뼈'의 크기가 큰 경우와 '씹는 근육(저작근)'의 크기가 큰 경우이다. 사각 턱을 만드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가 '씹는 근육'의 발달에 의한 것이고, 이러한 턱 근육을 주사 한 번만으로 줄여주는 시술이 '사각턱보톡스'이다. 보툴리눔 톡신은 세균이 만들어 내는 신경독소(neurotoxin)인 보툴리눔 톡신을 정제한 것으로 주입 부위의 근육을 일정시간(약3~4개월) 동안 마비시키는 작용을 한다.
근육 마비로 인한 효과는 크게 두 가지 용도로 미용 시술에 이용할 수 있는데, 첫 번째는 마비 자체를 이용해 얼굴 잔주름을 개선하는 데 쓰는 것이고, 두 번째는 마비된 근육이 점차 위축되어 볼륨이 감소하는 효과를 이용해 사각턱이나 종아리를 갸름하게 만드는 데 이용하는 것이다.
자신의 턱이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자가 진단할 방법이 있다. 우선 입을 다문 상태에서 귀밑과 턱 끝 부분에 손바닥 혹은 손끝을 가볍게 갖다 댄다. 힘을 주어 어금니를 꽉 깨물었을 때 볼록하게 만져지는 것이 있는지 확인하는 순서로 진행한다. 이 때 볼록하게 만져지는 것이 바로 저작근이며, 이 저작근의 크기가 크면 클수록 '사각턱보톡스'를 맞은 후 이른바 'V라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사각턱보톡스' 시술은 간편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단 1~2분의 간단한 주사 시술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술 후 일상생활을 하는 데 전혀 지장이 없다. 또한, 안면윤곽수술보다 상당히 경제적인 비용으로 시술할 수 있다.
하지만, '사각턱보톡스' 시술은 영구적이지 않기 때문에 일정한 주기를 두고 지속해서 시술을 받아야 갸름한 얼굴 라인을 유지할 수 있다. 개인 간 차이가 있지만 '사각턱보톡스'는 갸름한 라인을 만들어 가는 단계에서는 3개월 간격, 완성된 라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6개월 간격으로 반복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사각턱보톡스' 시술을 주기적으로 받는 사람들의 가장 중요한 관심사는 부작용이다. 보톡스로 인해 부작용으로 생각할 것은 바로 '내성(resistance)'이다. 보톡스로 인한 '내성'이란, 보툴리눔 톡신의 반복 시술로 항체가 형성돼 효과의 지속기간이 짧아지고, 결국에는 작용효과가 없어지며, 더는 보툴리눔 톡신을 활용한 치료가 불가능해 진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보톡스는 사경(torticocollis), 근육 강직 등의 질환 치료에도 사용되는데, 주기적인 반복 시술로 인해 내성이 생기면 더는 보톡스를 이용해 치료를 받을 수 없게 될 수 있다.
따라서 '내성 발현이 적은 보툴리눔 톡신'의 선택이 중요해진다. OST의원 이준호 원장은 "보툴리눔 톡신은 주기적으로 맞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반복적인 보툴리눔 톡신 시술에서 가장 유의할 점은 보툴리눔 톡신 내성"이라며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숙련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내성이 적은 제품 선택, 시술 주기와 시술 용량을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인터넷마케팅팀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