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현대캐피탈, 드림실현 프로젝트 10호점 개점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이 한 슈퍼마켓을 변화시킨 드림실현 프로젝트 10호점 '우리동네 슈퍼'를 선보였다.   현대카드 제공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이 한 슈퍼마켓을 변화시킨 드림실현 프로젝트 10호점 '우리동네 슈퍼'를 선보였다. 현대카드 제공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은 드림실현 프로젝트 10호점 '우리동네 슈퍼'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드림실현은 자립 의지가 강한 소상공인을 선정해 사업 컨설팅부터 경영개선 교육, 인테리어 디자인, 마케팅 등 창업에 필요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현대카드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프로젝트의 10번째 주인공은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슈퍼마켓으로, 점포 리뉴얼과 상권 분석, 점주 교육 등이 진행됐다. 현대카드는 가게 이름을 '우리동네 슈퍼'로 바꾸고 남녀노소 모두 꼭 필요한 상품을 갖춘 깔끔한 공간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생활잡화, 음료, 과자, 라면 등 평소 주민들이 자주 찾는 생활밀착형 아이템 위주로 주력상품을 바꾸고 품목별 판매현황과 유통기한을 꼼꼼히 관리할 수 있도록 신규 판매정보시스템도 도입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동네 슈퍼가 대형 마트나 기업형 슈퍼가 줄 수 없는 고유한 매력과 경쟁력을 갖춘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며 "가게를 찾는 손님도 주로 술, 담배를 찾는 중장년층 남성에서 성별과 연령층이 다양하게 확대되고 매출도 자연스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박소영기자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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