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L씨처럼 새해 들어 자격증을 준비하기 위해 공부를 시작한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방과 후나 퇴근 후 시간을 쪼개 시험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수많은 평생직종 가운데, 유통의 대형화와 직업의 다양화로 수요가 늘고 있는 유통관리사, 직업상담사는 유망 직종으로 손꼽힌다.
그렇다면, 유통관리사와 직업상담사의 주요 업무는 무엇일까. 취업난이 계속되는 시대에, 평생직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개인의 성향에 맞는 직업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해지고 있다. 직업상담사는 구인·구직상담, 경력개발, 직업 적응, 직업전환상담, 은퇴 후 상담 등을 제공해 개인의 직업을 설계하는 일을 진행한다.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 시 노동부 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센터, 직업교육훈련기관, 여성취업센터 등 진출할 수 있고, 직업상담공무원 공채시험에서 가산점이 적용된다.
유통관리사는 유통업체의 전문화, 대형화, 국내 유동시장 개방의 영향 때문에 다양한 업체에서 유통관리사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어 취업전망이 좋은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유통관리사는 유통 관련 기관 및 유통업체나 백화점에서 유통실무, 유통관리, 경영지도, 판매관리, 판매계획 수립 및 경영분석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최근, 유통관리사와 직업상담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전문적인 무료인터넷강의를 선보이는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 인강드림(홈페이지)이 주목 받고 있다. 인강드림은 수험생들이 자연스러운 암기와 응용이 가능하도록 합격포인트를 제시하는 것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1,2차 연계학습이 가능해 동시에 대비할 수 있다는 점도 대표적인 장점으로 꼽힌다.
직업상담사례를 많이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한 직업상담사 시험을 위해 직업상담사 전문 교수진들은 사례중심 학습을 제공한다. 유통관리사 과정은 국내 대표 유통?물류관리사로 손꼽히는 박사 출신 송우석 교수가 맡고 있다. 송교수는 유통물류 일반관리, 상권분석, 유통마케팅, 유통정보 영역의 유기적?통합적 이해가 가능하도록 영역별 중요도와 우선순위에 따라 강의를 진행한다.
이에 대해, 인강드림 관계자는 "인강드림의 모든 강의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강의의 질은 유료강의 못지않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인강드림은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 우수한 교육서비스를 목표로 보다 많은 수험생들이 성별, 경제적 여건, 나이 등에 관계없이 뛰어난 서비스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새해 직업상담사와 유통관리사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이 모두 합격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인강드림은 앞으로도 질 높은 무료인터넷강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강드림은 유통관리사, 직업상담사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교재(최신개정판) 출간일정과 교재별 특징을 안내하고 있다. 교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인강드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인터넷마케팅팀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