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렴한 모집가와 완화된 조합권 가입요건으로 접근 쉬워 - 학군, 교통환경, 생활여건 우수한 명품 단지로 주목 올 한해 주택시장은 저금리 여파로 전세물량이 줄고 전세금이 집값의 80~90%를 육박하면서 주택매매거래는 연말까지 120만 건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세세입자들이 매매로 갈아타면서 그 어느 해보다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것이다.
많은 세입자들이 전세난에 허덕이고 있는데 다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실수요자들이 매매시장으로 계속 이동한 탓이다. 서산시의 경우도 별반 다르지 않다. 더구나 신규 아파트 분양가는 멈출 줄 모르고 오르고 있고 청약경쟁률도 높아지면서 실수요자들이 접근 가능한 아파트에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충남 서산시 석림동 493-1번지에 위치한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석림 서희스타힐스'가 주목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역조합으로 무주택세대주(세대원포함)이거나 85㎡이하 소형주택 1채만 가지고 있는 사람이 내 집 마련을 위해 조합원으로 가입함으로써, 조합원이 사업주체가 되기 때문에 아파트를 건설원가로 공급받으며 개발이익만큼 비용이 줄어들게 된다.
때문에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모집가를 갖추고 있다. 저렴한 모집가를 갖춘 '석림 서희스타힐스'는 10월 9일 홍보관 오픈 일주일 만에 조합원 70%이상 모집이 완료됐으며, 한 달도 안된 11월 6일 조합창립총회를 성공적으로 이루었다.
'석림 서희스타힐스'는 지역주택조합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토지확보비율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95%이상의 토지를 확보해둔 상태다. 또 지역주택 조합원의 자산은 코리아신탁에서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하게 된다.
안정성을 갖추고 착한 모집가를 가진 석림 서희스타힐스는 지하 1층 지상 20층 총 252세대로 전용면적 67~80㎡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 주변에 석림초교와 서산여중, 서산여고는 단지와 맞닿아 있고 석림중, 서산중, 서산중앙고 등도 도보 10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다. 서산서부평생학습관도 가까이에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학군 외에도 사통팔달 교통망을 자랑한다. 자동차로 5~10분이면 서산 시내로 이동할 수 있어 서산 내에서도 입지가 뛰어나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등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32번 국도도 가까워 당진 및 태안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29번 국도를 이용하면 서산테크노밸리 및 서산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서산공용버스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으로 시내o외 각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여건도 우수하다. 롯데마트, 이마트, 서산동부시장, 서산디퍼아울렛타운, 롯데시네마 등이 가까워 쇼핑 및 문화생활을 즐기기 좋다. 아울러 충남서산의료원, 서산시보건소 등 의료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서희스타힐스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도 인기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에어로빅, 필라테스, 요가 등을 즐길 수 있는 GX룸과 피트니스를 갖추고 있으며 주민휴게실, 다목적룸, 멀티룸 등 입주자를 위해 다양한 공간이 마련됐다. 북카페와 독서실, 실내 골프연습장까지 특화된 커뮤니티시설을 자랑한다.
'석림 서희스타힐스' 조합원 가입은 대전 및 충남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또는 전용면적 85㎡이하 1주택 소유자)가 가입할 수 있다. 주택홍보관은 이마트 서산점 건너편(서산시 잠흥동 609-4)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