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차프랜차이즈 짠앤짠스가 젊은이들의 메카인 서울대입구에 매장을 오픈하게 되기까지는 '입소문'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짠앤짠스의 안주구성이나 주류, 분위기, 인테리어 등이 트렌디한 세대의 까다로운 니즈를 충족시켰고, 별다른 홍보 없이 고객들에 의해 SNS 맛집으로 알려지며 유명세를 확보했다. 지금도 페이스북 맛집, 트위터 맛집 등으로 입소문을 타며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현재 짠앤짠스는 서울과 경기도, 여수, 광주, 전주 등지에 7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서울대입구점을 비롯해 19개의 매장이 오픈을 앞두고 있는 상태다.
이처럼 짠앤짠스가 겨울에도 불황없이 가맹계약을 이어가고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다양한 요인 가운데 일등공신은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한 트렌디한 칵테일펍 컨셉'이라고 할 수 있다. 짠앤짠스는 늘 색다른 것, 재미있는 것을 찾는 젊은 세대의 욕구를 채워주며 호기심을 유발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막걸리 칵테일, 막걸리 슬러시, 소주리타, 깻잎모히또 등 재미있는 아이템을 끊임없이 개발하는 것만 봐도 짠앤짠스의 인기 비결을 짐작할 수 있다.
또한 짠앤짠스는 계절이나 경기의 영향에 잘 휩쓸리지 않는 술집창업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메뉴 구성이 워낙 다양해 사계절 내내 고객 유입이 활발하게 이뤄지기 때문이다. 짠앤짠스의 주 고객층인 20대~30대는 소비경향이 강하고, 불황의 여파에도 잘 흔들리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다.
본사의 빵빵한 지원혜택도 술집창업, 포장마차창업을 고려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부분이다. 짠앤짠스는 하나은행 및 하이트 진로의 공식 협력업체로서 신용도에 따라 최대 5천만원까지 창업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가맹점주들은 초기 창업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을 덜게 되며, 본사로부터 자세하고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포차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짠앤짠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zzannzzans.co.kr )에서 알아볼 수 있다.
인터넷마케팅팀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