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호텔 부문 더 플라자 호텔이 세계적인 호텔 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최상위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오토그라프 컬렉션(AUTOGRAPH COLLECTION)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해외 마케팅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17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휴 체결식에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심경섭 대표(왼쪽)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시아 태평양 지역 크레이그 스미스 총괄사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 플라자 호텔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호텔 부문 더 플라자 호텔이 세계적인 호텔 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최상위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오토그라프 컬렉션(AUTOGRAPH COLLECTION)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해외 마케팅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17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휴 체결식에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심경섭 대표(왼쪽)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시아 태평양 지역 크레이그 스미스 총괄사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 플라자 호텔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 심경섭) 호텔 부문 더 플라자 호텔(www.hoteltheplaza.com)이 세계적인 호텔 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최상위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오토그라프 컬렉션(AUTOGRAPH COLLECTION)과 17일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해외 마케팅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오토그라프 컬렉션은 이번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제휴를 통해 한국에 처음 진출하게 됐다. 17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제휴 체결식을 가졌다. 양측은 2016년 1월부터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체결식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심경섭 대표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시아 태평양 지역 크레이그 스미스(Craig Smith) 총괄사장 및 관계사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제휴를 통해 더 플라자 호텔은 40년 동안 대한민국의 중심 서울에서 쌓은 특급호텔 운영 노하우와 장점에 체인 브랜드의 이점을 결합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토그라프 컬렉션은 호텔의 시설, 서비스는 기본이고 호텔이 위치한 나라 혹은 지역의 문화, 예술, 디자인 등 모든 부분을 엄격히 검토해 브랜드 도입을 결정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더 플라자는 덕수궁, 경복궁, 숭례문 등 주요 전통 문화재가 주변에 위치한 600년 고도 서울의 중심에 위치해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어 한국을 대표하는 특급호텔로 인정받았다. 서울 시청과 서울광장이 호텔 앞에 위치하고 국내외 금융기관, 대기업들이 밀집해 있어 비즈니스 호텔로서 최고의 입지를 갖추었다는 평가도 함께 받았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더 플라자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로부터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과 전략적인 해외 판매 및 홍보, 운영 가이드라인 등 체인 호텔이 보유한 장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에게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 혜택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은 전 세계 5000만 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고객 충성도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체인 호텔에 투숙할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는 무료 가입 프로그램이다.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전 세계 80개국에 걸쳐 19개 브랜드로 운영되는 4000여 개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호텔에서 무료 숙박할 수 있다. 또는 제휴 항공사의 마일리지, 미국 내 Hertz 렌터카 서비스, 크루즈 여행 등을 포함한 250여 가지의 다양한 특전을 누릴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심경섭 대표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최고급 호텔 시장 분석 능력, 탁월한 판매 채널 등을 더 플라자에 적용해 로컬브랜드의 장점과 체인 호텔의 장점이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호텔을 선보일 것"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40주년을 맞이하는 더 플라자가 향후 호텔산업에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 크레이그 스미스는 "지금까지 한국에서는 양질의 특급 호텔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 왔지만 시설과 서비스, 위치 등을 완벽하게 만족하는 호텔은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그러나 한국을 대표하는 특급호텔 더 플라자와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오토그라프 컬렉션이 전략적 제휴를 맺음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이 오토그라프 컬렉션의 매력을 체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토그라프 컬렉션(AUTOGRAPH COLLECTION)

오토그라프 컬렉션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보유한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기존 타 체인 호텔 브랜드가 일관된 가이드라인으로 호텔을 운영하였다면, 오토그라프 컬렉션의 경우 각 호텔이 위치한 나라 혹은 지역의 문화, 예술, 디자인 등이 호텔 시설, 서비스 등 전반에 반영되어 운영된다. 전 세계적으로 현재 오토그라프 컬렉션 이름의 91여 개 호텔이 있으며 미국, 유럽 등의 주요 도시에 이어 한국에서는 더 플라자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2016년 1월 처음으로 선보인다.

오토그라프 컬렉션 호텔은 고객에게 보다 완벽하고, 기억에 남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곳의 고객 터치 포인트를 설정해 각 상황에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 터치 포인트는 1)체크인 2)로비 라운지 및 레스토랑 3)객실 4)체크 아웃 등으로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특별한 경험과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규화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