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일병원 고도일 원장은 "척추측만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80% 이상이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특발성 척추측만증으로 나타난다."며 "척추측만증을 방치할 경우 목, 허리, 골반이 틀어지고 신체 밸런스가 붕괴되는 등 악영향을 초래하게 된다."고 전했다.
특히 전신 체형 불균형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 자세를 견지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혼자서 간편하게 시행해볼 수 있는 척추측만증 자가진단 방법은 무엇일까?
만약 똑바로 서 있는 자세에서 비대칭이 보인다면 척추측만증을 우선적으로 의심할 수 있다. 또한 왼쪽과 오른쪽 어깨 높이가 서로 다를 경우, 견갑골이 유난히 튀어 나왔을 경우 척추측만증일 가능성이 높다. 또한 한 자세로 오래 서 있기 힘들거나 허리 통증이 수시로 나타날 경우에도 척추측만증일 수 있다. 아울러 다리 길이 차이로 인해 한쪽 신발 밑창만 유난히 닳을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보다 더 정확한 척추측만증 자가진단 방법은 허리를 90도로 굽힌 뒤 등의 높이를 살펴보는 것이다. 등의 왼쪽, 오른쪽 높이가 대칭을 이루지 않는다면 척추측만증 가능성을 염두에 둘 수 있다.
고도일 원장은 "척추측만증 자가진단을 통해 증상 의심이 판명된다면 병원을 찾아 엑스레이 촬영 등 정밀 검사를 시행해보는 것이 좋다."라며 "척추측만증은 교정도수 치료 및 코어운동 도수치료 등의 비수술 치료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인터넷마케팅팀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