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다스미디어의 디지털 사이지니 플랫폼은 프로젝션 맵핑을 활용한 것으로 2D 또는 3D 입체 광고 홀로그램 영상을 구현해 클럽 등의 무인 물품보관함(락커) 외면에 영사하는 커뮤니케이션 툴이다. 미다스미디어가 지난 4월부터 추가 연구개발을 진행해 광고매체 상용화에 성공한 이 기술은 국내에 특허출원(10-2015-0082634)이 완료되었으며, 11월 1일부터 서울 강남구 및 영남 지역 (대구, 부산)에 있는 국내 유명 클럽 8곳의 물품보관함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물품보관함의 외면에 부착한 Front 방식의 특수필름지 위로 초단초점 빔프로젝트를 사용하여 2D영상 또는 3D 입체 홀로그램을 HD급 (16:10) 100인치 이상으로 영사하는 시스템으로 초단초점 빔프로젝트를 사용해 영상이 투사에 필요한 부분만 활용하기 때문에 지나가는 사람의 동선이나 사물함 문을 열고 닫을 때 전혀 방해가 되지 않는다.
또한 홀로그램을 통해 클럽 고객들이 개인 물품보관함 문을 열었을 때 보관함 속에 경품이 들어있는 것처럼 보여줄 수 있어 경품 광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색다른 재미도 줄 수 있다. 특히 최첨단 하드웨어와 빔프로젝트용으로 처음 개발한 통합 솔루션 송출 시스템으로 구동되기 때문에 보다 색다른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다스미디어 주현 대표는 "최근 영화·공연·스포츠 중계·게임·학습 등 일상생활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VR(가상현실) 사업이 확장되고 있으며, 특히 홀로그램은 미래창조경제부 5대분야 10대 핵심기술에도 포함되어 있다"며 "기존의 단발성 대형 광고나 공연, 이벤트쇼 등에서 활용되던 프로젝션 맵핑과는 차원이 다른 전국 통합 매체 홀로그램을 선사하기 때문에 광고주에게 최소비용으로 고효율의 영상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클럽들은 핸드링광고, 20인치 LCD광고 등 통합 매체 없이 자체적으로 광고 영업을 했기 때문에 비용이 커 애로사항이 많았다"라며 "이런 상황에서 미다스미디어의 전국 통합매체 서비스 제안에 대해 전국의 많은 클럽이 깊은 공감을 하며 자체 보유중인 매체(핸드링 광고, 20인치 LCD)에 대해 독점권을 준 상태"라고 덧붙였다.
미다스미디어에 따르면 현재 협의된 락커 맵핑 적용 클럽만 매달 유인 인원은 약 22만 명 정도로, 클럽 광고 마케팅은 유행을 선도하는 트렌드세터를 포함한 주요 소비층인 젊은층에게 확실히 어필할 수 있는 장소적 개념의 마케팅이다. 이미 국내에서도 유명 전자회사와 자동차 브랜드를 비롯한 패션업체, 매거진, 주류업체, 제조업체, 화장품, 호텔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클럽 광고 마케팅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한편, 미다스미디어는 디지털 무인 보관함 업체인 새누(대표 황선오)의 태국 총판 지사권을 보유하고 있는 로이 퍼센트 코리아(LOY PERCENT KOREA)가 지난해부터 태국에서 개발해 온 홀로그램 광고(프로젝션 맵핑기반 디지털 사이니지 구축 및 경품 광고) 솔루션을 완성하기 위해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미다스미디어는 현재의 아이디어 기반으로 ㈜하이전구 조명그룹, ㈜홀로티브, ㈜새누, ㈜핸드링몰, ㈜마루시스템 등 각 분야의 다양한 업체와 MOU를 맺어 앞으로 디지털 광고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인터넷마케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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