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농업을 살리려는 움직임이 전국 각지에서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2013년도 주요 농정시책에 따르면 '소득 높은 농업, 행복한 농촌세상'의 실현을 위해 약 6,689억 원이 농가에 투자될 예정이고, 매년 정기적으로 농업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경제적인 기반이 탄탄하게 뒷받침 될 예정이라고 한다.

많은 농업인들의 마음을 까맣게 타게 만들었던 잇따른 기상악재 및 국제곡물가격 인상 등으로 위기에 처한 농가에게 이 같은 소식은 무척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농업인들이 농업의 발전을 위해 진정으로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은 정작 따로 있다. 바로 농업인들의 수고를 덜게 해 줄 첨단화된 농업의 기계화이다.

현재 농업의 인구는 급속도로 고령화되고 있고, 일손 역시 해마다 부족한 상황임을 감안한다면 경쟁력 있는 농기기계의 개발 및 보급은 가히 필수적인 요소이다.

이에 농업기계화 사업의 선두주자 '메리트엔지니어링'(대표 박상길)의 다양한 농업기계들이 농업인들의 마음을 헤아린 농업기계로 큰 사랑을 받고 있어 화제다.

'메리트엔지니어링'(www.meriteng.co.kr)은 채소자동결속기부터 농산물 수확기(부추수확기, 엽채류 수확기), 대파 박피 및 뿌리 절단기, 화훼 결속기 등에 이르는 다양한 농업기계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농업기계 전문 업체이다.

농업기계가 없었더라면 오랜 시간 손수 작업했어야 하는 많은 작업들을 기계가 대신해 주고 있어, 많은 농업인들의 수고를 덜어주는 존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정부융자 공급대상 기종으로 발명특허까지 이뤄낸 '메리트엔지니어링'의 채소자동결속기는 이동이 자유로운 이동식과 많은 양을 한번에 작업 가능한 고정식 대용량 식으로 개발되어 부추, 미나리, 대파, 쪽파, 시금치 등 각종 채소류를 자동결속 하는데 무척 편리한 기계.

농업인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작물의 신선함을 유지시키면서도 작업능률은 인력보다 최대 10배까지 증가시킬 수 있어 경제성을 위한 농업기계로도 손색이 없음은 물론, 농업기계가 아직 생소한 농업인들을 위해 '메리트엔지니어링' 홈페이지에서는 농업기계의 사용 동영상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이에 농업인들의 일 손을 덜어주는 경쟁력있는 농업의 시작 '메리트엔지니어링'의 박상길 대표는 "농업기계가 없을 때에는 일일이 손으로 작업하던 어르신들이 이제는 농업기계로 편리하게 작업을 마칠 때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편리하고 경제적인 농업기계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늘 날 편리해진 농업기계의 보급으로 농업의 경쟁력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 하고자 하는 농업인들 이라면 '메리트엔지니어링'의 농업기계를 통해 편리함을 누려보는 것은 어떨 까. 보다 자세한 '메리트엔지니어링'의 농업기계 문의 및 제품소개는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041-332-6131

인터넷마케팅팀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