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이 장기화되고 고용시장은 불안한 가운데 직장인들은 노후대책의 일환으로 좀 더 확실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창업에 뛰어들고 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가중 될수록 창업시장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것이다.
창업과정에서 종목과 지원사항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예비창업자들도 늘어났다. 특히 PC방 창업은 문화공간으로서의 자리매김과 낮은 리스크,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으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PC방 창업이 비교적 쉬운 만큼 꼼꼼히 살펴보아야 하는 것이 많다고 이야기 한다.
PC방 프랜차이즈 해피로PC 관계자는 "피시방 창업을 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은 본사가 사후관리를 얼마나 잘 해주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PC방을 운영하다 보면 신경 써야 할 것이 많다"며 "해피로 피씨방은 피씨방 창업을 하는 점주들을 위해 매장 운영 및 관리법부터 애프터서비스 각종 이벤트와 마케팅 전략까지 해피로 피씨방 창업의 전문 교육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을 밀착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해피로PC는 전국 200여개 전문 출장 AS 지정점이 구축돼있어 PC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해피로 PC방 창업의 원격 인공지능 관리를 통해 실시간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외에 문제 발생 시 가맹점 인근 30분 내 거리에서 신고 접수 후 즉시 출동해 처리하는 AS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의 본사차원에서의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해피로PC는 사후관리뿐만 아니라 해피클라우드 일체형 책상 업그레이드, 독립형 이중공조 흡연실 공사 지원, 투자원금 보상제도 시행 등 다양한 사전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어 사전, 사후관리가 동시 진행 되는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
인터넷마케팅팀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