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년만에 2만5000대 판매… 프리미엄 시장 점유율 90%
삼성전자 모델들이 출시 1주년을 맞이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파워봇'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로봇청소기 '파워봇'이 출시 1년 만에 프리미엄 시장 점유율 90% 수준을 차지하며 독주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8월 출시한 파워봇은 누적 판매량 2만5000대를 기록하며 70만원 이상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약 90%에 달하는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 전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약 1% 정도의 판매 비중을 차지했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는 파워봇 출시 이후인 하반기에 약 20%로 상승했고, 올해 상반기에는 약 50%까지 대폭 성장했다.
삼성 파워봇은 최근 호주 소비자 협회 정보지인 '초이스'의 로봇청소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고 미국 전자제품 평가 전문 매거진인 '리뷰드닷컴'으로부터 10점 만점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주요 평가지로부터 우수한 성능을 입증받았다.
삼성전자는 하반기에도 파워봇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내달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30일까지 파워봇 행사모델을 구매하고 구형 로봇청소기를 반납하는 고객에게 최대 10만원 상당의 보상 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박재천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소비자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파워봇은 로봇청소기의 패러다임을 바꿔놓은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청소 경험을 선사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민규기자 hmg815@
삼성전자의 로봇청소기 '파워봇'이 출시 1년 만에 프리미엄 시장 점유율 90% 수준을 차지하며 독주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8월 출시한 파워봇은 누적 판매량 2만5000대를 기록하며 70만원 이상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약 90%에 달하는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 전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약 1% 정도의 판매 비중을 차지했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는 파워봇 출시 이후인 하반기에 약 20%로 상승했고, 올해 상반기에는 약 50%까지 대폭 성장했다.
삼성 파워봇은 최근 호주 소비자 협회 정보지인 '초이스'의 로봇청소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고 미국 전자제품 평가 전문 매거진인 '리뷰드닷컴'으로부터 10점 만점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주요 평가지로부터 우수한 성능을 입증받았다.
삼성전자는 하반기에도 파워봇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내달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30일까지 파워봇 행사모델을 구매하고 구형 로봇청소기를 반납하는 고객에게 최대 10만원 상당의 보상 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박재천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소비자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파워봇은 로봇청소기의 패러다임을 바꿔놓은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청소 경험을 선사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민규기자 hmg815@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