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난 6~7일, 13~14일 2회에 걸쳐 세종시 교육청 소속 교사를 대상으로 '로봇 활용 코딩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로봇 기반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을 확산하기 위한 교원 양성 프로그램이다. 올 상반기 세종시 소재 연동초등학교에서 진행한 '스마트로봇 코딩스쿨' 시범사업의 후속 사업이기도 하다.
회사는 연수 이후 교육 과정 운영에 대한 의견 조사 실시 결과(연수프로그램 운영부분 5문항, 연수환경부분 5문항), 교사(1차 교육 참가자)들은 10명 전원이 10개 문항 모두에서 5점 만점에 5점을 제시하는 등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SK텔레콤은 교육 교사들을 대상으로 향후 동호회(가칭 '로봇 코딩 교사 연구회')를 운영하고, 정기적인 모임과 후속 교육을 통해 스마트로봇 코딩 스쿨 교육 확산의 발판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정윤희기자 yuni@dt.co.kr
SK텔레콤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난 6~7일, 13~14일 2회에 걸쳐 세종시 교육청 소속 교사를 대상으로 '로봇 활용 코딩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세종시 교육청 소속 교사들이 스마트로봇 '아띠'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교육을 받고 있다. <SK텔레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