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10년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65세 이상 고령자 가운데 절반가량은 고혈압을 앓고 있고 5명 중 1명꼴이 당뇨환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여성 2명 중 1명, 남성 5명 중 1명은 관절염을 앓고 있고 전체 노인 4명 중 1명은 경도인지장애에 걸린 상태로 조사되었다.
또한 고령자 4명 중 1명은 우울증상을 겪고 있으며 81세까지 생존 시에는 3명 중 1명(36.2%)꼴로 암에 걸리는 것으로 조사되었다(2009년 국가암등록 통계). 이러한 조사들은 65세 이상 노인들이 만성질환에 노출되기 쉽다는 사실을 잘 보여주고 있다.
만약에 각종 성인병이나 암 같은 치명적인 질병에 노출된다면 본인을 비롯해 그 가족이 겪는 고통은 상상하기조차 힘들다. 건강을 잃었을 때 수반되는 소득상실의 두려움과 질병을 치료하는 데 드는 막대한 비용도 큰 두려운 요인 중 하나이다.
옛말에 '긴 병에 효자 없다'라는 말이 있다.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노출되는 질병은 본인뿐 아니라 가족에게 경제적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질병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갈등을 야기시킬 수 있다.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국민연금을 기반으로 한 생활비 중심의 노후설계에서 벗어날 필요가 확실히 있다. 방법으로는 건강을 중심으로 예방의학에 관심을 두되, 만약 만성질환에 노출되었다면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의료비를 지출할 수 있는 대비수단을 가장 우선적으로 확보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봤을 때, 막대한 의료비용이 지출되는 질병에 대한 안전장치는 필수이다. 지금이라도 의료비 대비방안으로 보험을 준비해야 한다.
먼저 목돈이 드는 암을 대비 하기 위해서는 치료비 외에 진단자금이 보장되는 비갱신형 보험 가입이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보험사별 다양한 상품을 비교한 후 자신에게 맞게끔 설계하여 가입 하는 것이 중요하다.
☞ 비갱신형 암 보험 가격비교사이트 자세히 알아보기
또한 제2의 국민건강보험으로 불리는 실손보험은 많은 사람이 필수적으로 가입한 보험이기도 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근들어 전문 암 보험,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bohumplaza.com/health/?ad_name=khibi10003)에서는 각 사별 상품특징 및 가격을 한번에 비교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와주고 있다.
또한 숙련된 상담원이 상담을 통하여 어린이부터 부모님에게 맞는 좀 더유리한 상품을 모델링하여 맞춤형 추천 가입이 가능 하도록 도와 주고 있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여 안전하게 노후대비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다.
인터넷마케팅팀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