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문정동에는 문정 법조 단지와 업무단지, KTX 수서 역사, 위례신도시 등의 개발과 함께 가든 파이브 등 활성화되고 있어 투자자들로부터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위례신사선 경전철 본격 착수가 됨에 따라 그 개발 호재가 뛰어나다.
현대산업개발은 송파 문정지구 ' 문정동 현대 아이파크 오피스텔 ' 을 분양 예정 중에 있다. 문정동 현대 아이파크 오피스텔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25-5번지 일대 8-5블럭에 신규 공급되는 오피스텔로 8호선 문정역, 장지역을 도보 5분 이내 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28개 광역 및 간선 버스가 송파대로를 통해 운행되고 있어 버스를 통한 강남권, 경기도 접근성도 굉장히 편리하다.
단지와 맞닿은 송파대로를 따라 제2롯데월드,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문정법조·미래형 업무단지, 가든5 활성화 단지 등 동남권을 중심으로 한 굵직한 개발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향후 새로운 전략적 업무 요충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여기에 인근 동남권 유통단지까지 위치해 업무와 연구·생산·쇼핑·물류 등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도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 "특히 문정지구는 법조타운과 미래형 업무단지로 개발이 진행 중에 있고 문정역 아이파크 오피스텔 바로 앞으로 법원/등기소 검찰청 등이 이전될 예정이라 문정동 현대 아이파크 오피스텔의 임대 수요는 부족함이 없을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서울 위례신도시, 문정동 법조타운, 장지역 동남권 유통단지에 공급된 아파트, 상가, 오피스텔이 상대적으로 분양가격이 저렴했던 것은 SH공사에서 사업을 추진했기 때문이다. 또한, 이 지역 일대는 서울에서 가장 프리미엄이 많이 붙어 있는 곳이라 송파 문정동 현대 아이파크 오피스텔의 미래 또한 밝을 전망이다. 강남권 오피스텔은 지난 10년간 가장 시세차익을 많이 누릴 수 있었던 곳 중 하나다
문정역과 위례~신사선 법조타운역이 바로 인접한 더블 역세권인 문정 아이파크 오피스텔은, 동부지방법원등기소, 검찰청 등 사무실 밀집지역 한복판에 위치한다.
송파대로를 따라 대형 상업축 형성으로 테헤란로에 버금가는 중심업무지구를 형성할 예정으로, 인근 대단위 개발 계획 완료 시 종사 인구만 11만명 이상이 공존하는 지역의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법조-업무단지 내 상주인원 3만5,000명 등 서초 법원 및 남부지법의 수준에 이르는 약 30만명의 풍부한 유동인구가 예상된다.
이렇게 배후수요가 풍부한 곳에 들어서는 문정 아이파크 오피스텔은 634실, 지하 5층~지상 16층으로 완공될 예정이다. 문정동 아이파크 오피스텔은 634실 중 대부분이 소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상업시설이 위치한다. 또한 입주민들의 편의 시설로 비즈니스룸을 비롯해 입주민 회의실, 휴게라운지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단지 앞에는 36만여㎡ 규모의 근린공원이 위치한다.
관리비 절감 시스템도 장점이다. 문정 아이파크는 친환경 자재 사용 및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이 설계된 녹색건축물 인증을 받았다. 고기밀성 창호, LED(발광다이오드)조명, 고효율 열교환기 등으로 세대 내부 에너지는 물론 태양광 설비와 지열 시스템을 통해 공용 관리비도 절약 할 수 있다.
▣ KTX 수서역·위례~신사선 개통 '주목'
송파구 문정지구는 잇따른 교통편의 개발이 예정돼 있다. 우선 올해 개통 예정인 KTX수서역이 멀지 않다. 이곳에서 KTX가 출발해 동탄신도시를 거쳐 평택에서 기존 KTX노선과 합류된다. 수서역이 들어서면 서울 강남권 및 동부권 주민들이 KTX를 이용하기에 훨씬 쉬워진다.
또 경전철 위례∼신사선(2021년 완공 예정)도 들어설 계획으로, 이에 따른 교통편의 확장과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중도금전액 무이자혜택까지 문정지구 브랜드 오피스텔 중 최저 분양가로 인기몰이
문정아이파크 오피스텔은 현재 분양마감 단계에 임박한 상태에 있으며 일부 회사보유분 7실에 한해서만 선착순으로 분양하고 있다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상황실 직통 전화를 통해 정확한 동/호수를 사전에 확인하고 신청금을 입금 후 방문하는 것이 마지막 물량 확보에 유리하다"며 "또한 방문 후 호실 변경이 가능하고 미계약 시 신청금은 환불조치 되므로 사전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