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국내산만을 고집한다는 이 집의 순대국 노하우는 그 어떤 대가가 와서 견준다 해도 밀리지 않을 것이다. 진짜 막창을 2000년부터 15년동안 유지하고 있는 왕고집의 박달식당에서 순대로 전국 1등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대접하기 때문이다. 메뉴에 자신있는 식당이 그러하듯 딱 한 메뉴만 판다. 순대와 순대국밥. 같이 먹을 수 있는 메뉴는 '오징어탄구이' 하나뿐일 정도로 '순대'만 먹어도 맛있고 '순대국'만 먹어도 맛있으니 딱 '한' 메뉴를 '맛있게' 대접하겠다는 의지이다.
이런 주인장의 마음을 알았는지 박달식당을 찾는 사람들은 예천이나 영주에 들르면 꼭 찾는 맛집이라고 주위에 추천을 한다. 실제로 인터넷에서 문경, 영주, 상주 맛집을 검색한 사람들도 박달식당을 찾아와 정말 잘먹었다고 만족하며 나간다고 한다. 그렇다보니 대기줄은 항상 길게 늘어서 있고 앉아서 먹고 나가고, 줄서서 기다리는 맛집이 되어버렸고, 국민예능프로그램인 1박2일에서까지 촬영이 왔던 것이다.
순대국밥 한그릇에 단돈 오천원, 재료가 다 떨어지는 날에는 그날 장사를 마무리한다는 뚝심있는 주인장은 반찬들도 전부 국내산으로만 재료를 구입한다. 진하고 고소한 박달식당의 순대국밥, 영주 가볼만한곳이나 안동 가볼만한곳, 안동맛집을 찾고 있다면 뜨끈한 국밥에 오징어 구이를 맛보는 것은 어떨까?
박달식당 경북 예천군 용궁면 읍부리 397-1. ( 054-652-0522 )
인터넷마케팅팀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