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와 마포구 등 도심권에 모처럼 분양 아파트가 쏟아진다는 소식이다.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 광진·마포·서대문·성동·용산·종로·중구 등 서울 도심권에서 분양 예정된 아파트가 16개 사업장 5248 가구로 집계됐다고 한다. 이는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 45%가 늘어난 것이며, 닥터아파트가 관련 통계를 내기 시작한 이후 가장 많은 물량이라 한다.

부동산 관계자는 "생활환경이 우수하고 도심권이라는 입지 여건이 뛰어난 북아현, 돈의문 등 의 뉴타운 지역 분양 물량이 많아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많다"며 "특히 북아현은 주변 학군이 우수해서 많이 찾는다며 업무시설 이동도 용이하고 문화시설도 우수해 수요층이 두텁다"고 말하며 북아현의 높은 가치를 설명했다.

북아현 뉴타운 첫 입주라는 프리미엄을 앞세워 이미 분양 돌풍을 일으켰던 '아현역 푸르지오'는 현재 일부 회사보유분 세대를 특별분양 중인데 소진 속도가 워낙 빨라 이달 안으로 완판이 유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 뉴타운 1-2구역을 재개발한 단지인 '아현역 푸르지오'는 지하 5층~지상 20층 16개 동 94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34~59㎡ 38가구 △84㎡ 188가구 △109㎡ 89가구로 총 31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생활 편의를 중시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피트니스클럽과 골프클럽 등 운동시설과 독서실, 푸른 도서관,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등이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하여 입주자의 삶의 품격을 높였다. 화재에 대비해 전층에 스프링클러 시스템을 적용했고, 지상에 차량이 없는 단지로 세대에서 지하주차장에 있는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이 설치된다.

단지 옆에 북성초, 한성중·고가 위치하고 인근에는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추계예대 등 명문대학들도 가깝다. 현대백화점, 서울역 롯데마트, 이마트 공덕점 등 생활편의시설들이 근접해 이용이 편리하고 신촌세브란스병원, 신촌연세병원, 강북삼성병원 등 의료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또 외부 공기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친환경 DNA필터와 기계환기 시스템 적용으로 도심 속 자연을 구현했다. 각 방별 온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으로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입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저층부 가스 배관에 방범 커버시설을 설치해 외부 침입을 차단하는 세심함까지 엿보인다.

84A·C·D㎡타입은 3베이, 84E㎡타입은 4베이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 기능을 높였고 84㎡와 109㎡타입은 침실 내 드레스룸과 주방 내 대형 수납장으로 꾸며진다. 특히 109㎡타입은 복도 수납장을 설치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으며,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아일랜드 식탁도 제공한다.

3구형 가스쿡탑을 빌트인으로 제공하는 한편 음식 조리 시 냄새를 곧바로 배출해주는 오븐업후드도 설치된다. 음식물 탈수기와 전동빨래건조대, 수세미 살균 건조기 등 주부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각종 시설도 꼼꼼하게 마련되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주거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다.

도심지답게 풍부한 교통 인프라를 자랑한다. 특히 개통 46년 만인 지난 해 아현고가도로가 철거되어 교통 여건이 크게 개선 된 점이 특징이다. 지하철 2호선 아현역과 이대역, 5호선 충정로역을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2호선을 이용하면 시청역까지 두 정거장, 5호선을 이용하면 여의도역까지 다섯 정거장 안에 도착할 수 있다. 여의도, 시청, 강남 등 주요 업무지구가 10km 이내에 위치해 출퇴근도 쉽다는 강점이 있다.

한편 아현역 푸르지오는 계약금 정액제(1차 10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전화 상담 후 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입주는 2015년 11월 예정.

문의: 1566-2906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