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는 서민들의 고금리를 막기 위해서 대부업 최고금리를 기존 34.9%에서 29.9%로 낮추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하지만 이러한 정부의 금리인하방침에 대해서 일부에서는 불법 대부업이 성행될 가능성을 우려하기도 한다. 실제 상당수의 중소 대부업체가 문을 닫았는데 그 중에서 금융권에서 대출이 안 되는 서민들을 대상으로 직장인 신용대출의 최고금리를 초과하는 대출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법규정을 통해서 금리가 낮아졌지만 여전히 서민에게는 29.9%는 낮은 금리가 아니다. 이러한 서민층 금융상황을 호전시킬 수 있는 좋은 신용대출이 있다. 바로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등의 서민대출 상품이다.

특히 햇살론은 바꿔드림론의 장점인 고금리 직장인신용대출의 대환대출이 가능하면서도 새희망홀씨처럼 신규 생계자금의 지원이 가능하다. 이런 상품들은 기존에 있던 상품이지만 홍보부족 등으로 여전히 금융소비자들이 햇살론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햇살론은 정부에서 승인금액의 90%를 보증하여 금리를 9%안팎으로 낮추고 상호금융기관인 단위 농, 수,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저축은행 등에서 취급하는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이다. 햇살론은 생계지원자금 및 대환대출자금을 합해서 최대 3천만원의 한도가 가능한 상품이다.

햇살론 대출자격조건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의 저 소득자, 또는 연소득 3~4천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 6~10등급인 저 신용자가 대상이다.

구체적인 햇살론 대출자격조건으로는 햇살론이 정부가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승인금액의 90%를 지원하는 상품이므로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제한 사유에 해당해서는 안 되는데, 보증제한사유로는 연체가 빈번한 경우(3개월 내, 30일 이상 계속된 연체 또는 10일 이상 4회 이상 연체), 신용도판단정보 대상자(신용불량 등), 보증사고자 및 대위변제자, 보증제한 업종종사자 (유흥, 향락업종) 등이 있다.

상기 햇살론 보증제한 사유는 신용대출 상품을 취급하는 거의 모든 곳에도 제한하는 조건이므로 햇살론 대출자격조건은 상당히 넓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햇살론 취급하는 기간이 많고 그에 따라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이 존재한다. 취급은행들 가운데에선 NH저축은행이 상대적으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으로 알려져 있다.

NH저축은행은 은행지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출장자서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고 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3개월 이상 재직하고 소득증빙이 가능하면 햇살론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자격조건에 해당하는 신청자들은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인 햇살론을 이용한다면 햇살론 대환대출과 생계자금지원을 통해 이자를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햇살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으로 주목받는 농협금융지주계열 NH저축은행 햇살론 공식판매법인 우리파이낸스 홈페이지 (http://nh-sunloan.com) 바로이동 또는 대표전화 1544-8461 를 통해 문의하거나 카카오톡(ID:우리파이낸스)을 통해 문의를 하면 간편하게 햇살론(생계자금, 대환자금) 자격조건을 확인 가능여부를 가 조회한 후 햇살론 진행에 필요한 준비서류, 절차, 대환대출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ㄱ인터넷마케팅팀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