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2015년 칸 국제광고제에서 금상 1개, 은상 5개, 동상 6개 등 주요 부문을 휩쓸었다. 특히 삼성전자의 '룩앳미(Look At Me)' 캠페인 등 공감, 치유에 포커스를 맞춘 콘텐츠가 광고계에 크게 어필했다는 설명이다.

제일기획은 27일(프랑스 현지시간) 폐막한 칸 광고제에서 '룩앳미', '아침은 왕처럼' 등 다양한 캠페인이 총 12개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룩앳미 캠페인의 경우 칸 광고제뿐만 아니라 원쇼, D&AD 등 세계적인 광고제에서도 수상을 기록한 바 있다.

사이버부문 심사위원장인 진 린 아이소바 CEO는 "룩앳미는 디지털 기술이 어떻게 사람의 삶을 바꾸는지 보여준 사례"라며 "자폐라는 문제를 창조적으로 해결하고자 쉽고 단순하게 접근하는 방법을 찾아내 동참하게 한 점이 인상깊었다"고 평했다.

룩앳미는 삼성전자 '런칭 피플' 캠페인의 하나로 자폐 어린이의 소통을 돕고자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앱으로 다른 사람과 눈을 맞추거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훈련할 수 있다. 자폐 아동 60%가 눈 맞춤이 개선되고 표정 이해 능력이 좋아졌다.

조현주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상무는 "룩앳미 캠페인은 기술 혁신이 소비자의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삼성전자의 철학을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제일기획 본사와 버거킹이 손잡고 한국인의 등굣길·출근길에 활력을 더하고자 기획한 '아침은 왕처럼' 캠페인은 미디어 부문 은상 2개를 받았다. 남북한 언어의 이질성을 좁히고자 드림터치포올, 탈북민과 함께 개발한 '글동무' 애플리케이션도 모바일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은 세계자연보호기금(WWF)과 함께 진행한 '애니멀 카피라이트'로 동상 2개를 받았다.

디지털 자회사 더바바리안그룹(TBG)이 본사와 함께 진행한 삼성전자 센터스테이지 프로젝트는 디자인부문 동상을, 자회사 아이리스가 선보인 아디다스 캠페인은 사이버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황민규기자 hmg815@dt.co.kr



칸 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제일기획 임직원들이 사이버 부문 심사위원장 진 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웨인 초이 제일기획상무, 신희일 삼성전자 부장, 이주희 제일기획 프로, 진 린 사이버부문 심사위원장). <제일기획 제공>
칸 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제일기획 임직원들이 사이버 부문 심사위원장 진 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웨인 초이 제일기획상무, 신희일 삼성전자 부장, 이주희 제일기획 프로, 진 린 사이버부문 심사위원장). <제일기획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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