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UHD TV 미국 출시 행사에 참석한 언론 관계자들이 SUHD TV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25일(현지시간) 미국의 유명 시장조사기관인 'J.D. 파워'의 2015년 TV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전 부문 최고 평가를 받았다.
J.D.파워는 지난 12개월간 TV를 구매한 소비자 3750명 이상을 상대로 이번 순위를 산출했다.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제품의 성능, 신뢰성, 기능, 가격, 조작의 용이성, 스타일과 외관, 품질 보증 등 7개 요소로 소비자 만족도를 측정했다.
삼성전자 TV는 50인치 이상 부문에서 871점, 50인치 미만 부문에서 856점을 기록해 모든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J.D. 파워의 소비자 만족도를 살펴보면 미국 소비자들은 50인치 이상의 삼성전자 TV 모델에서 비교적 만족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삼성전자 SUHD TV는 지난 5월 미국 소비자 전문 매체인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도 역대 LCD TV중 가장 높은 점수(81점)를 기록하며 대형 TV 분야 1~3위를 휩쓴 바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북미 TV 시장에서 올해 5월까지 금액기준 34.1%, 65인치 이상 TV 점유율 43.6%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김문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TV는 뛰어난 화질과 제품력으로 북미시장 고객들에게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며 "올해도 다양한 SUHD TV 라인업으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