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콘코리아가 기능과 사용성의 편의를 극대화시킨 고막형 파워 보청기 '리아(RIA)'를 출시했다.
오티콘은 111년 기술력을 자랑하는 덴마크 청각 솔루션 전문업체로, 리아는 오티콘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총 동원해 개발한 경제형 보청기다. 리아는 눈에 띄지 않는 고막형 보청기로 이니윰 센스(Inium Sense) 칩셋 및 무선 기능을 탑재해 기존 보청기의 불편함을 개선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니윰 센스가 탑재된 리아는 고객이 선호하는 소리를 직접 조절, 선택할 수 있어 최적화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니윰 센스는 새로운 쿼드코어 신호처리 플랫폼으로 사이즈가 작고 적은 에너지를 소비하며 향상된 메모리를 적용시켜 빠른 출력 처리가 가능한 장치다. 따라서 이 칩셋은 리아가 '개인 맞춤형 보청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출력 리시버 100을 적용한 리아 보청기를 선택하면 출력 문제를 손쉽게 해결해 난청이 심한 사용자도 귀걸이형 보청기가 아닌 귓속형 보청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무선 기능을 강화시켜 '스트리머 프로'라는 별도의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전화통화, 영상통화, 음악청취 등의 음향기기 사용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고막형 보청기에는 무선 기능의 탑재가 불가능했지만 리아는 이러한 한계를 뛰어넘어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
오티콘코리아 관계자는 "'리아'는 사회활동을 하는 노년층뿐만 아니라 다양한 젊은 층도 원하는 상황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보청기"라면서 "경제적인 가격에 개인의 생활 패턴에 맞는 청취 환경을 제공해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티콘코리아는 전국 60여 개 전문 프리미엄센터를 운영, 무료청력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oticonsho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