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와 교통안전공단은 올해 신차안전도평가 대상으로 쌍용차 티볼리, 현대차 아슬란 등 11개 차종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평가 대상에는 기아 K5(신형), 폴크스바겐 폴로, 미니 해치 미니쿠퍼, 현대 그랜저HEV, 인피니티 Q50, 폴크스바겐 파사트, 포드 토러스, 현대 투싼(신형), BMW X3 등이 포함됐다.
평가 항목은 정면충돌 안전성, 부분 정면충돌 안전성, 측면충돌 안전성, 기둥측면충돌 안전성, 좌석 안전성, 보행자 안전성, 주행전복 안전성, 제동 안전성, 사고예방안전성 등 9가지이다. 결과는 12월 초 발표된다.
올해 신차 안전도평가는 작년보다 기준이 대폭 강화됐다.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을 향상하기 위해 좌석안전띠 경고장치(SBR) 평가를 전 좌석으로 확대하고, 차량충돌 시험에 사용하는 차량을 경차에서 준중형 및 중형급으로 상향한다. 또 기둥 측면 충돌 평가 시 충돌속도를 시속 29㎞에서 32㎞로 높이고, 충돌각은 직각에서 75도로 기울어져 모든 자동차에 대해 전체적으로 더 높은 안전성을 요구하게 됐다.
정부와 공단은 첨단 사고예방안전장치 평가항목을 계속 늘리기로 하고, 오는 2017년에는 자동비상제동장치, 지능형속도제한장치, 차로유지지원장치 등을 평가항목에 포함할 계획이다.
노재웅기자 ripbird@dt.co.kr
평가 대상에는 기아 K5(신형), 폴크스바겐 폴로, 미니 해치 미니쿠퍼, 현대 그랜저HEV, 인피니티 Q50, 폴크스바겐 파사트, 포드 토러스, 현대 투싼(신형), BMW X3 등이 포함됐다.
평가 항목은 정면충돌 안전성, 부분 정면충돌 안전성, 측면충돌 안전성, 기둥측면충돌 안전성, 좌석 안전성, 보행자 안전성, 주행전복 안전성, 제동 안전성, 사고예방안전성 등 9가지이다. 결과는 12월 초 발표된다.
올해 신차 안전도평가는 작년보다 기준이 대폭 강화됐다. 뒷좌석 안전띠 착용률을 향상하기 위해 좌석안전띠 경고장치(SBR) 평가를 전 좌석으로 확대하고, 차량충돌 시험에 사용하는 차량을 경차에서 준중형 및 중형급으로 상향한다. 또 기둥 측면 충돌 평가 시 충돌속도를 시속 29㎞에서 32㎞로 높이고, 충돌각은 직각에서 75도로 기울어져 모든 자동차에 대해 전체적으로 더 높은 안전성을 요구하게 됐다.
정부와 공단은 첨단 사고예방안전장치 평가항목을 계속 늘리기로 하고, 오는 2017년에는 자동비상제동장치, 지능형속도제한장치, 차로유지지원장치 등을 평가항목에 포함할 계획이다.
노재웅기자 ripbird@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