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기대감 UP, 수도권 아파트 분양 물량들 빠르게 소진돼 시흥 배곧 호반베르디움 3차도 수요자 몰리며 모델하우스도 북새통 이뤄
정부가 부동산 시장 활성화를 위해 각종 규제완화 제도를 발표하면서 부동산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이러한 기조 속 수요자들의 부동산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면서 이러한 영향을 받아 수도권에 위치한 아파트들의 많은 잔여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B11블록에 분양중인 '시흥 배곧 호반베르디움 3차'도 이러한 수혜를 받고 있다. 최근 이러한 분위기를 방증하듯 수요자들이 주말을 비롯해 모델하우스로 몰리고 있는 것.
호반건설의 세 번째 물량으로 지하 1층, 지상 29층, 20개 동, 총 1,647가구로 전용면적 기준 65?84㎡다. 자세한 주택형은 ▲65㎡A 171가구 ▲65㎡B 172가구 ▲84㎡A 1020가구 ▲84B㎡ 56가구 ▲84C㎡ 228가구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시흥 배곧 호반베르디움 3차가 들어서는 시흥 배곧신도시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조성된 신도시다. 2009년부터 개발사업을 시작해 현재도 활발히 개발 진행 중이며, 송도, 청라 그리고 영종도를 잇는 서해안 개발 및 수도권 발전의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한 45만명이 거주하는 시흥시를 기반으로 한 시흥권 개발의 핵심 신도시로써 교육, 의료, 교통, 투자가치 등 다방면에서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배곧신도시 인근에는 시흥·안산 스마트허브(구 시화반월 국가산업단지)와 캐논코리아?비즈니스 솔루션㈜ 등 100개 가량의 업체가 입주하는 시화MTV(Multi Techno Valley)가 조성돼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시흥 배곧 호반베르디움 3차는 호반건설이 앞서 분양한 1, 2차에 이은 3번째 단지로 총 4,200여 가구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호반건설이 분양하는 3차는 배곧신도시 내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호반건설의 아파트로 1차부터 시작된 브랜드타운의 마무리를 짓는 단지인 만큼 차별화 된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교육환경도 훌륭하다. 단지 인근에 초·중·고등학교 용지가 있으며 특히 초등학교 용지는 횡단보도 없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췄다. 또한, 서울대 시흥캠퍼스 예정부지와도 가깝다.
교통 역시 편리하다.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정왕IC 등을 통해 서울 및 지방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인근에 오이도역(4호선,수인선 환승)이 위치해 있으며, 향후 소사~원시선(2016년 예정), 신안산선(2018년 예정), 월곶~판교선(2020년 예정)과 연계되어 개발 돼 교통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친환경적인 주거환경도 자랑한다. 단지 맞은편 정왕호수공원과 신도시 내에 수변 공원과 생태연못, 산책로 등이 조성되는 20만㎡ 규모의 초대형 중앙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입주민들에게 풍부한 녹지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남향위주의 4Bay 설계(일부세대 제외) 등으로 세대 내에서도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시흥 배곧 호반베르디움 3차는 남향 위주 배치와 맞통풍 판상형 구조, 4BAY 설계(일부세대 제외)를 선보이며 입주민들의 쾌적한 생활을 보장한다. 일부 세대는 3면 개방형 설계(65㎡B, 84㎡B, 84㎡C)를 선보였으며, 침실 2, 3 및 거실에 가변형 벽체로 설계(일부세대 제외)해 수요자 취향에 맞게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단지 내 설계도 돋보인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설계(근생 및 방문객용 주차만 지상)되며 전체 주차공간 중 30%이상을 확장형 주차 공간으로 설계해 입주민들의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다.
시흥 배곧 호반베르디움 3차 견본주택은 서해고등학교 맞은편(시흥시 정왕동 1771-1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7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