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배곧신도시 호반 베르디움3차 모델하우스가 송도신도시 분양가보다 저렴한 평당 800만원대로 분양을 시작하면서 모델하우스 내방객이 연일 급증하고 있다.

시흥 배곧 호반베르디움3차는 배곧신도시 중 역세권 중심 상업지구에 위치하며 바로 앞 롯데마트가 있으며 더 이상은 신도시 건설 계획이 없는 등 배곧신도시가 갖는 경쟁력이 더욱 부각되면서 34평도 거의 마감되어가고 있다.

2018년 시흥 서울대캠퍼스 개교 예정이며 청약통장 없이 선착순으로 분양 중이며 분양가 상한제 폐지에 따른 분양가 상승을 예상하면 지금이 분양 적기라 볼 수 있다. 선착순 계약금만 있으면 많은 초기자금이 들어가지 않고 분양 받을 수 있다. 또한 내년 3월부터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시흥 배곧신도시는 올해 B7블럭의 SK뷰(1,442가구)와 B8블럭의 호반베르디움(1,414가구)이 입주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지난해 5월 공급 된 호반베르디움 2차(1,113가구)와 골드클래스(690가구)는 3개월 만에 분양을 마친 바 있는 만큼 한신 휴플러스도 분양예정인 만큼, 배곧 호반3차는 서울 서남부 최고의 관심지역이 되고 있다.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3차는 단지 내에 약 1km의 산책로가 마련되고, 커뮤니티 시설에는 북카페, 키즈클럽, 여성 친화 공간 등 입주민들이 즐거운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특화 설계되고 전체 주차 공간 중 30% 이상을 확장형 주차 공간으로 설계해 입주민들의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다.

최근 성황리에 분양이 마감된 배곧 한라비발디의 경우에도 볼 수 있듯이 배곧신도시는 시화 MTV, 서울대학교, 서울대학병원, 신세계 아울렛, 연구R&D센터 등의 근로자 수요가 임대 배후 수요로 포진될 계획이기 때문에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지역이다. 신세계 아울렛은 2016년 개관으로 1,500여 개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연간 700만 명이 방문함에 따라 월곶포구, 오이도 등과 연계한 관광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곧 신도시는 인천국제공항까지 차로 20분 거리이고 인천항과 KTX광명역도 20분 내 닿는다. 2016년 개통 예정인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신림동 서울대까지 20분대면 도달할 수 있다. 무정차 역인 수원~인천 복선전철(수인선) 달월역도 지난해 12월 개통됐다.

분양관계자는 "입주를 앞두고 있는 배곧 호반1차도 이미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기 때문에 계약자들 대부분 배곧 호반 베르디움3차에 자부심을 갖고 있고 곧 있으면 1층도 없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서해고교 삼거리 인근에 위치하고 선착순 동.호 지정이며 입주는 2017년 12월이다.

디지털뉴스부 dt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