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취득하기만 하면 소규모의 자본과 자격증만으로 창업이 가능하고 기존 중개사 업소, 부동산 투자 신탁회사, 외국인 투자중개법인 등 부동산 관련회사에 취업이 가능하다. 일반 기업의 부동산팀이나 관재팀에도 취업이 가능하며, 기존 직장에서의 승급우대와 자격증 수당 등이 지급되기도 한다.

또한, 한국주택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등은 공기업 입사 시 공인중개사 자격증 소지자에게 2~3%의 가점을 주고 있고, 경찰공무원 시험에서도 가산점 2점을 주는 등 그 자격증의 메리트는 실로 엄청나다고 볼 수 있다.

보통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은 지난 2005년부터 매년 10월에 치러지고 있다. 공부하는 수험생들은 대부분 11월부터 공부를 시작해 1년의 수험기간을 갖고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매년 응시인원이 늘어감에 따라 시험은 난이도가 높아져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수험생들은 학원을 다니거나 인터넷 강의(인강)를 들으며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그 경제적 부담이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최근 이러한 수험생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무료로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인강을 제공하는 네이버 인터넷 카페 '공인드림'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공인드림은 오프라인 학원에서 진행된 공인중개사 인강을 카페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파격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커리큘럼, 수준 높은 수업이 꾸준히 제공되고 있어 수험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보통 상반기에는 '기초-기본-심화-핵심'의 4단계 이론 학습 코스가 진행되며 6월 이후 하반기부터는 출제 유형별 이론 적용이 가능한 '문제풀이-모의고사-마무리 특강' 3단계 과정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수업은 모두 지난해 시험이 끝난 직후인 11월부터 촬영된 최신 인강으로 제공된다.

공인드림의 공인중개사 시험 인강 서비스는 해당 게시판에서 수강을 원하는 강좌를 클릭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이는 전체화면 설정, 동영상 배속 기능, 풀 HD 동영상 서비스, 슈퍼 와이드 화면 구성인 21:19의 비율을 갖춰 수강생들에게 최대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공인드림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수상평 소감', '홍보왕', '앱 인증', '소통왕'등으로 모두 오는 4월 5일까지 진행된다. 이 중 '수상평, 소감' 이벤트는 공인드림 카페 가입 후 공인드림 교재 이벤트 게시판에 새 글로 교수님 강의에 대한 수강평이나 소감을 남기면 추첨해 2015 공인드림 기본서 세트를 증정한다. '덧글왕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최다 덧글을 작성해주신 분들 중 추첨해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한다.

공인드림의 관계자는 "공인중개사에 관심 있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공인중개사 시험을 대비한 인강 수강도 각광을 받고 있다"며, "공인드림은 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종 이벤트도 준비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부 dt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