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기술(CT) 연구개발에 총 557억원을 투입한다고 18일 밝혔다.
문체부 소속 문화기술 전문 공공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저작권위원회는 공모를 통해 총 20개의 신규 과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과제 특성에 따라 2~5년에 걸쳐 연구개발비를 지원한다. 콘텐츠 부문에 455억원, 저작권 분야 70억원, 연구개발과 인재양성에 32억원이 각각 지원된다
지정 공모과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등 동계스포츠에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적용 연구개발(R&D) 과제와 부처 내외 공동기획을 통한 융합형 연구개발(R&D) 과제가 핵심이다. 동계스포츠에 활용할 수 있는 '동계스포츠 공연 연출을 위한 빙상 경기장 빙판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불꽃축제 폭발 연소 시뮬레이션 기술개발', 'UHD방송콘텐츠 저작권 보호 기술개발', 부처 공동(미래부 협업) '실감미디어를 위한 개방형 조립식 콘텐츠 저작플랫폼 기술개발' 등이 주요 과제다. 이밖에 문화창작 융합디자인 분야의 '소형 변형 디스플레이를 위한 콘텐츠 저작도구 개발', '군중 참여형 공간디자인 기술 개발', 게임 분야 '실세계 연계 실감형 이-레저(e-leisure) 콘텐츠 서비스 기술개발' 등 콘텐츠 장르별 다양한 기술개발이 추진된다.
서정근기자 antilaw@
문체부 소속 문화기술 전문 공공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저작권위원회는 공모를 통해 총 20개의 신규 과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과제 특성에 따라 2~5년에 걸쳐 연구개발비를 지원한다. 콘텐츠 부문에 455억원, 저작권 분야 70억원, 연구개발과 인재양성에 32억원이 각각 지원된다
지정 공모과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등 동계스포츠에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적용 연구개발(R&D) 과제와 부처 내외 공동기획을 통한 융합형 연구개발(R&D) 과제가 핵심이다. 동계스포츠에 활용할 수 있는 '동계스포츠 공연 연출을 위한 빙상 경기장 빙판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불꽃축제 폭발 연소 시뮬레이션 기술개발', 'UHD방송콘텐츠 저작권 보호 기술개발', 부처 공동(미래부 협업) '실감미디어를 위한 개방형 조립식 콘텐츠 저작플랫폼 기술개발' 등이 주요 과제다. 이밖에 문화창작 융합디자인 분야의 '소형 변형 디스플레이를 위한 콘텐츠 저작도구 개발', '군중 참여형 공간디자인 기술 개발', 게임 분야 '실세계 연계 실감형 이-레저(e-leisure) 콘텐츠 서비스 기술개발' 등 콘텐츠 장르별 다양한 기술개발이 추진된다.
서정근기자 antila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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