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 리치 칼가아드는 세계적인 경제전문지 포브스 발행인이자 월스트리트저널 및 아마존 베스트셀러 작가로 성공하는 기업의 공통점을 서술했다.
시장점유율 1위, 설립된 지 40년 이상 된 기업들을 오랫동안 관찰하면서 다섯 가지 공통점을 발견하고, 간과하기 쉬운 '가치' 부분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기업이 아무리 훌륭한 전략과 '하드엣지'를 갖고 있더라도 '소프트엣지'가 없다면 무너질 수밖에 없다고 설명하면서, 생존을 위한 혁신과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한 비법을 잘 담아냈다.
'하드엣지'는 금세 따라잡을 수 있지만 '소프트엣지'의 지속가능한 차별성이 없다면 밀릴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지속성'이라는 과제는 리더의 열정만으로는 만들어지지 않으며, 위대한 기업의 사례를 통해 '소프트엣지'를 신뢰, 스마트, 팀, 기호, 스토리로 나눠 집중 조명했다.
이 책의 추천 글을 쓴 미국의 대표적인 경영 컨설턴트 톰 피터스는 "직원들의 노력과 상상력을 100퍼센트를 끌어내고, 고객과 긴밀하게 연계해 함께 성과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소프트엣지"라고 답하며, "복잡한 결재 절차 없이도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기고, 불가피한 실수를 대수롭지 않게 넘기고 계속 앞으로 나가는 것"이 '소프트엣지'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 책은 이러한 '소프트엣지' 경쟁력들을 위대한 기업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실행하며, 또 우리는 그것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
△지은이 리치 칼가아드 △옮긴이 신동숙 △펴낸곳 코리아닷컴 △304쪽 △정가 13800원
디지털뉴스부 dt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