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실업, 노인실업 등 각종 취업문제가 큰 이슈가 되는 가운데 여의도순복음교회 장년선교연합회에서 취업박람회를 열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앞서 지난해 3월과 11월에 성공리에 취업박람회를 개최한 데 이어 오는 4월 11일에 다시금 '제 3회 순복음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순복음취업박람회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장년선교연합회(회장 이칠용 장로)에서 개최한다. 지난해 1, 2회의 경우 각 회차당 참여자가 약 2,000여명 기업이 50여개 정도 참여했다. 이는 서울시 한 개 구에서 주관하는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인 약 20여개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 대형 프로젝트라는 평가다.

또한 여의도순복음교회 비교인은 물론 기독교인이 아닌 일반인 누구라도 구직참여가 가능하고, 장연선교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지난 1, 2회와 마찬가지로 여의도순복음교회 장년선교연합회 회장 이칠용 장로를 비롯한 소속 20여명의 임회원들이 수개월전부터 자원봉사한 것으로 알려져 감동을 주고 있다.

행사를 주최하는 장년선교연합회는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의 위임 사항 및 목회 방침과 선교사역을 기준으로 장년층을 중심으로 봉사하며, 교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해야 할 장년들의 부흥과 발전, 선교회의 활성화에 그 사명과 목적을 둔 여의도순복음교회 산하 봉사기구다.

이와 함께 미혼남녀들의 만남을 통한 기독교적 가정을 만들어가는 제4회 '끌림'이라는 행사도 장년선교연합회에서 3월 15일날 주최한다. 이 끌림 행사는 지난 2013년도 1회를 시작으로 현재 미혼 3회, 재혼 1회가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3쌍의 결혼 커플이 탄생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제 3회 순복음취업박람회는 4월 12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 베다니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지난 1, 2회차 보다 더 많은 기업들과 참여자들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박람회장에는 일반 기업부스는 물론 고용노동부, 영등포구청 등 유관기관들이 참여하는 취업지원관과 20대 위주의 청년채용관, 60대 이상의 실버채용관 등의 다양한 부스가 설치되 운영될 예정이다.

현재 40여 년간 침대만 생산해 온 침대전문회사 금성침대, 강남밝은성모안과, 신창 비바패밀리와 우방 아이유셀 아파트로 잘알려진 우방건설 등이 참여 예정 중에 있다.

당일 행사장에는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영훈 목사와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이 격려방문하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박윤옥 국회의원도 함께 방문할 예정이다. 또 전설적인 그룹 '백두산'의 리더 '유현상'과 JTBC 히든싱어 장윤정편 왕중왕인 '오예중' 등이 와서 행사를 위한 축하공연도 마련돼 있다. 이 외에도 지난번 행사 때에도 취재했던 CBS, 극동방송, GoodTV, FGTV, 국민일보, 순복음가족신문 등이 취재 예정이다.

한편 제 3회 순복음취업박람회에 대한 문의와 장년선교연합회 봉사 참여 문의는 홈페이지(http://maj.fgtv.com/)와 문의전화(02-6181-7621)를 통해 알아 볼 수 있고 부스참여기업 및 광고문의는 지엔엠파트너스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디지털뉴스부 dt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