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신도시는 경기 시흥시 정왕동 일대에 490만7148㎡ 규모로 조성되는 택지지구로 교통여건이 개선되고 개발계획이 확정되면서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입주가 시작되면서 신규 분양도 활기를 띠고 있다. 계획대로라면 주택 2만1541가구가 건설되고 5만6000여명의 인구가 거주하게 된다.
시흥 배곧신도시는 올해 B7블럭의 SK뷰(1442가구)와 B8블럭의 호반베르디움(1414가구)이 입주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지난해 5월 공급된 호반베르디움 2차(1113가구)와 골드클래스(690가구)는 3개월 만에 분양을 마친 바 있다. 이 달 중 B11블럭에 호반베르디움3차(1647 가구)와 B3블럭에 EG건설이 민간임대 아파트880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주)한라는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를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3블록에 2,701가구, 지하 2∼지상40층, 12개동에 전용면적 기준 71∼138㎡로 공급 중에 있으며. 높은 계약률로 인기고공행진 중이다.
배곧 한라비발디 아파트 단지 바로 옆으로는 공교육 혁신을 위한 서울대 사범대 협력 시범 초,중,고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 서울대 산하기관 위탁 운영 어린이집, 유치원이 유치 예정으로 미취학 아동에 대한 보육특화는 물론, 수준높은 영유아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학생들을 위한 여러 학습공간과 논리적이고 효율적인 공부법을 알려주는 교육서비스까지 제공되는 단지 내 2층 규모의 스터디 센터가 들어선다.
편의시설 또한 잘 갖춰져 있어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스트리트상가는 마트, 세탁소 등이 인접해 있으며 모든 동 1층에 헬로우라운지를(코인세탁실, 포켓형 학습공간,무인택배시스템, 톡톡라운지,화장실 등) 설치 하여 입주민들의 수준 높은 생활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특히 배곧 한라비발디는 교육환경을 위한 세심한 설계가 돋보인다. 가장 눈길을 끄는 설계는 자녀 공부방이다. 집중력 향상을 위한 독서실형 책상, 공부방 내에서 선생님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대면형 책상 등 다양한 책상 설계를 수요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가변 범위를 확대한 설계도 눈에 띤다. 이 외에도 자녀의 연령과 취향에 따라 공부 유형, 휴식 유형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단지 내 상가에 애듀센터를 조성하여 국내 유명학원(아발론, 차수학, 종로엠스쿨 등)을 유치할 예정이다.
교통 여건 또한 우수하다. 인천국제공항까지 20분, 인천항 15분, 광명역(KTX연결)까지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2016년 개통 예정인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대학교 본교까지 20분 정도면 도달 가능한 입지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수자원공사 시화사업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는 오는 2016년 하반기쯤이면 모든 업체가 입주를 마치고 본격적인 기업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에 있으며 시화첨단산업단지가 완성되면 약9조원에 이르는 경제효과와 약 7만 명의 고용 창출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 시화 MTV, 서울대학교, 서울대학병원, 신세계 아울렛, 연구R&D센터 등의 근로자 수요가 임대 배후 수요로 포진될 계획이기 때문에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다양한 특화 서비스 도입과 입주민 편의성을 높인 설계를 반영하면서도 분양가는 저렴하게 책정됐다는 점에서 빠른 계약 마무리가 예상되고 있다. 송도와 가까운 입지에 교육여건도 우수해 송도 입성을 노리는 수요자들이 눈길을 돌리고 있다는 후문이다.
배곧 한라비발디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선착순으로 동호지정계약 진행 중에 있으며, 주말에는 계약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원활한 계약진행을 위해 방문예약제를 실시 하고 있으니, 사전에 미리 모델하우스 전화를 통해 예약접수 후 방문하는 것이 필요하다" 라고 전했다.
디지털뉴스부 dt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