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신학회는 지난 19일 개최한 정기총회에서 2012년도 회장(제 28대)으로 박진우(56ㆍ사진) 고려대 전기전자파공학부 교수를 선출했다.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1년이다.

박 교수는 국내 유무선 네트워크 분야 대표적인 학자로 고려대 전자공학 학사, 클렘슨(Clemson)대 공학 석사를 거쳐 버지니아공대에서 전기전자공학 박사를 취득했다.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전문위원, ONA(오픈네트워크얼라이언스) 의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국가연구망발전위원회 위원장, 국가정보화전략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또한 통신학회는 수석부회장에 이재용 연세대 교수를, 5명의 부회장으로 표현명 KT 사장, 김흥남 ETRI 원장, 김기호 삼성전자 부사장, 노종선 서울대 교수, 조용수 중앙대 교수를 선출했다.

강희종기자 mindle@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