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un of wet weather has started.

장마가 시작되었다.


A: It has rained since last week. I am sick of the weather.

B: I know. It seems the run of wet weather has started.

A: It rained large drops last night.

B: I hope the rainy season is over soon.

A: 지난주부터 비가 오고 있습니다. 이런 날씨가 지겹습니다.

B: 그렇죠. 장마가 시작 되었나 봐요.

A: 어제 밤에는 빗줄기가 굵었어요.

B: 장마가 빨리 끝나기를 바라야죠.

◇오늘의 표현 배우기

"장마"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바로 "a run of wet weather"로 표현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표현으로는 "the rainy season" 또는 "the wet season"이라고도 표현 합니다. 참고로 "장마가 졌다"와 "장마가 걷혔다"는 "The rainy season sets in" 그리고 "The rainy season is over"로 표현합니다.

◇오늘의 어휘

be sick of ~ : ~가 지겹다

seem ~ : ~처럼 보이다

be over : 끝나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