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old are you?
* 나이를 물을 때 "How old are you?" 는 그만 써라. "너 몇 살이니?" 정도의 수준 낮은 표현이다. 대신에 "May I ask your age?" 해보자. 분위기 부드러워 질 것이다.
Kim: By the way, how old are you?
John: I don't feel good when Koreans ask that way.
Kim: Why? Asking age is not good manners in US?
John: You know, when you ask something to someone, you may use "May I ask?"
김: 그런데, 너 몇 살이야?
존: 난 한국사람들이 그런 식으로 물으면 기분이 좋지 않아.
김: 왜? 미국에서는 나이 묻는 게 나쁜 매너인가?
존: 있잖아,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뭔가 물을 때는 "May I ask?" 하고 물어.
* 주요표현
by the way: (화제를 바꿀 때) 그건 그렇고, 그런데.
that way: 그런 식으로
manners: (늘 복수형태로) 매너, 예의
* 나이를 물을 때 "How old are you?" 는 그만 써라. "너 몇 살이니?" 정도의 수준 낮은 표현이다. 대신에 "May I ask your age?" 해보자. 분위기 부드러워 질 것이다.
Kim: By the way, how old are you?
John: I don't feel good when Koreans ask that way.
John: You know, when you ask something to someone, you may use "May I ask?"
김: 그런데, 너 몇 살이야?
존: 난 한국사람들이 그런 식으로 물으면 기분이 좋지 않아.
김: 왜? 미국에서는 나이 묻는 게 나쁜 매너인가?
존: 있잖아,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뭔가 물을 때는 "May I ask?" 하고 물어.
* 주요표현
by the way: (화제를 바꿀 때) 그건 그렇고, 그런데.
that way: 그런 식으로
manners: (늘 복수형태로) 매너, 예의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