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회장 이희범)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환균)은 인천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의 수출활동 지원과 전시ㆍ컨벤션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키로 하고 25일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 신도시에 건축중인 `송도 컨벤시아'가 소비재 중심의 차별화 된 전시ㆍ컨벤션센터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
이와 함께 코엑스의 무역센터 운영 노하우를 송도컨벤시아에 접목해 첨단시설 운영 및 에너지 절감에 기여토록 할 계획이다.
두 기관은 이 밖에도 △무역거래 기반 조성에 관한 정보 교환 및 국제협력 촉진 △전시ㆍ컨벤션센터 건립 및 개발ㆍ운영에 관한 상호 기술적 지원 △국가전자무역 플랫폼 이용 확대 및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강희종기자 hijong@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 신도시에 건축중인 `송도 컨벤시아'가 소비재 중심의 차별화 된 전시ㆍ컨벤션센터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
이와 함께 코엑스의 무역센터 운영 노하우를 송도컨벤시아에 접목해 첨단시설 운영 및 에너지 절감에 기여토록 할 계획이다.
두 기관은 이 밖에도 △무역거래 기반 조성에 관한 정보 교환 및 국제협력 촉진 △전시ㆍ컨벤션센터 건립 및 개발ㆍ운영에 관한 상호 기술적 지원 △국가전자무역 플랫폼 이용 확대 및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강희종기자 hijong@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