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은 정보통신기술(ICT) 교육 활성화를 위해 ‘ICT활용교육 장학요원 교사지원단’을 조직해 운영키로 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교사지원단 운영이 학교 및 교육청, 산하기관의 교육정보화 지원 원스톱 서비스체제 구축과 ICT활용에 관한 교수·학습방법 일반화를 목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교사지원단은 도교육청에 10명의 사이버지원단을 구성하고, 지역 교육청별로 5개학교당 1명씩 모두 178명, 각 학교에 1명씩 878명을 조직하는 등 모두 1066명으로 운영된다.
교사지원단은 앞으로 초중등교육 수업장학요원들의 ICT활용교육과 교내 ICT활용 자율연수 지원 등을 중점 추진한다. 또 학교별 ICT활용교육 자율연수를 연 10시간 이상 실시하고 ICT활용교육과 관련된 장학사 워크숍도 연다.
<김응열기자>
도교육청은 이번 교사지원단 운영이 학교 및 교육청, 산하기관의 교육정보화 지원 원스톱 서비스체제 구축과 ICT활용에 관한 교수·학습방법 일반화를 목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교사지원단은 도교육청에 10명의 사이버지원단을 구성하고, 지역 교육청별로 5개학교당 1명씩 모두 178명, 각 학교에 1명씩 878명을 조직하는 등 모두 1066명으로 운영된다.
교사지원단은 앞으로 초중등교육 수업장학요원들의 ICT활용교육과 교내 ICT활용 자율연수 지원 등을 중점 추진한다. 또 학교별 ICT활용교육 자율연수를 연 10시간 이상 실시하고 ICT활용교육과 관련된 장학사 워크숍도 연다.
<김응열기자>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