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전산인회(회장 송재영)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김광호)가 주최하고 한국SI학회(회장 김현수) 등이 공동 주관하는 ‘전자정부(e-government) 구축을 위한 민관IT포럼 2002’행사가 16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국제대회의장에서 열린다.

이 포럼은 국가 IT산업 발전을 위해 민·관·학계의 정보화 담당자들이 서로 협력체제를 구축하자는 취지로 구성된 것으로, 이 날 행사에는 전자정부를 포함한 효율적인 국가 정보화사업 추진전략과 국내외 선진 사례들이 집중 소개될 예정이다.

포럼은 앞으로 국가 정보화 사업과 관련돼 정부기관과 민간기업간 공식 대화채널 역할을 하게 되며, ▲민관 정보통신인 상호 교류를 통한 IT 선진 체제 구축지원 ▲IT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제도 공동연구 ▲IT 산업 발전 방향 모색을 통한 e코리아 실현 ▲전자정부 고도화를 위한 분야별 상시 태스크포스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응열기자>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