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MSS그룹 논산사업장 소방훈련 실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안전한 사업장 조성·화재 시 즉각 대응을 위한 논산소방서 합동 훈련
MSS글로벌·협력업체 직원 등 참여… 소방차 진입로 점검 등 현장 대응 총력
MSS그룹 논산사업장 소방훈련 실시
생활 위생 전문 그룹인 MSS그룹은 안전한 사업장 조성과 화재 위기 대처능력 강화를 위해 MSS글로벌 논산공장에서 논산소방서, 연무119센터와 함께 올해 상반기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합동 소방훈련은 MSS글로벌과 협력업체 직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제 화재 상황을 연출하여 2차례로 나뉘어 실시됐다.

먼저 지난 3월 1차 모의훈련을 통해 임직원들은 소방차량 진입과 화재진압·인명구조 시 방해요소를 점검하고 소화전과 연결살수 등의 작동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또한, 폭발·유해 위험물과 지게차 배터리 등 화재 위험이 있는 시설물을 점검하고 신속한 대피를 위해 자위소방인력을 비롯한 상주·거주 인원을 파악하는 등 다양한 화재 상황을 가정하고 위기 대응 훈련을 진행했다.

이어 지난달 26일 2차 소방훈련에서는 기존 훈련 내용을 점검하고 현장 대응 방안을 논의한 데 이어 화재 대피 및 대응 교육을 실시하며 직원들의 위기 대처능력을 길렀다. 특히, 화재 발생 시 조기 진압을 위해 필수적인 소방차 진입로 등을 중점 점검했다.

MSS그룹 관계자는 "화재 등 재난상황으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소방훈련을 비롯한 안전한 사업장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MSS그룹은 쌍용C&B, 모나리자 등 산하 기업들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용품 산업을 선도하는 그룹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MSS그룹은 모건스탠리PE(MSPE)가 투자한 MSS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다.

MSS그룹 논산사업장 소방훈련 실시
김성준기자 illust76@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