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더욱 풍성한 영화·드라마·예능 온다...카카오엔터, 하반기 라인업 공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전도연, 황정민, 지창욱, 박서준 등 유명 배우 출연
웹툰, 웹소설 IP 드라마 기획...원작 팬 기대감 고조
더욱 풍성한 영화·드라마·예능 온다...카카오엔터, 하반기 라인업 공개
올 하반기 콘텐츠 라인업. 카카오엔터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올 하반기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양한 웰메이드 작품을 시청자에게 선보인다. 글로벌 OTT, 스크린, TV 등 플랫폼과 상관 없이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이고,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설렘, 진한 감동까지 준다는 구상이다.

카카오엔터는 우수한 크리에이티브와 기획 제작 역량을 갖춘 스튜디오, 톱배우 매니지먼트와 함께 안정적인 멀티 스튜디오 체제를 구축하고, 프리미엄 콘텐츠 지식재산권(IP) 기획 제작에 집중해왔다. 스튜디오 레이블간, 카카오엔터와 스튜디오의 공동제작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멀티 스튜디오 체제를 고도화함과 동시에 스토리·뮤직 사업과의 IP크로스오버 등을 통해 시너지를 만들어내며 풍성한 웰메이드 콘텐츠로 국내외 시청자들을 사로잡겠다는 목표다.

영화 '리볼버'는 '칸의 여왕' 전도연부터 지창욱, 임지연 등의 의기투합으로 기대를 모은다. 내달 7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리볼버'는 모든 죄를 뒤집어쓰고 교도소에 들어갔던 전직 경찰 '수영'(전도연 분)이 출소 후 오직 하나의 목적을 향해 직진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황정민, 염정아 등이 뭉친 영화 '크로스'도 8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강남 비-사이드'도 하반기 공개된다. 좌천된 엘리트 형사, 끈 떨어진 평검사 그리고 의문의 브로커가 함께 강남의 화려한 밤을 장악한 어둠의 카르텔을 쫓는 범죄 드라마다. 배우 조우진, 지창욱이 출연한다. 특히 사나이픽처스가 두번째로 선보이는 시리즈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사나이픽처스는 지난해 '최악의 악'으로 섬세하고 젊은 누아르의 새로운 장르를 열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영화 '돈'으로 제40회 황금촬영상 시상식 신인감독상을 거머쥔 박누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지난 겨울 69개국에서 넷플릭스 톱 10에 이름을 올린 '경성크리처'가 하반기 시즌2를 공개한다. 시즌 1은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였다. 시즌2에서는 시간을 뛰어넘어 2024년 서울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카카오엔터는 IP밸류체인을 활용해 IP 크로스오버에도 역량을 집중하며 '사내맞선' '남남' 등 다수의 히트작들을 선보인 만큼, 이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특히 카카오페이지의 인기 웹소설 '지금 거신 전화는'을 원작으로 제작중인 동명의 드라마가 기대를 모은다. 앞서 웹툰, 웹소설을 원작으로 직접 드라마를 기획, 제작하며 IP 다각화를 이어가는 만큼, 원작 팬들의 기대도 높다.
신선한 소재와 기획의 예능 콘텐츠들도 하반기 공개를 앞두고 있다. K좀비와 K버라이어티가 결합한 '신개념 좀비 액션 버라이어티'라는 새롭고 독특한 구성으로 화제를 낳았던 넷플릭스 '좀비버스'의 시즌2가 대표적이다. 어느 날 갑자기 좀비로 뒤덮인 세계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좀비 유니버스 예능으로, 시즌1의 원년멤버 노홍철, 이시영, 덱스, 딘딘, 츠키, 파트리샤를 포함, 시즌2에서는 조세호, 데프콘, 태연, 육성재, 코드 쿤스트, 권은비, 김선태, 안드레 러시가 새로운 멤버로 합류한다.

이 외에도 대한민국 최고의 인플루언서들이 벌이는 소셜 서바이벌 '더 인플루언서'도 내달 6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 중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서바이벌 예능이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 '체인지 데이즈'의 이재석 PD, 버추얼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소녀 리버스'의 손수정PD가 연출을 맡는다.

카카오엔터가 올해 기획, 제작한 드라마, 영화, 예능은 총 40여편에 달한다. 아직 공개일이 확정되지 않거나 제작 중인 작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수리남'의 윤종빈 감독이 연출하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나인 퍼즐'(배우 김다미, 손석구 출연), 카카오웹툰 원작 넷플릭스 시리즈 '악연'(박해수, 신민아, 이희준, 김성균 등 출연), '온중과 상연'(김고은, 박지현, 김건우 출연), '폭싹 속았수다'(아이유, 박보검 출연)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김영욱기자 wook95@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