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신간 `강한 기업으로 가는 길` 출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4차 산업시대, 미래 경쟁력을 개선시킬 실전 경영혁신 지침서"
신간 `강한 기업으로 가는 길` 출간
신간<강한 기업으로 가는 길>이 출간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신간은 제조기업의 현장을 올바른 제조 환경으로 개선하여 '멈춘 회사를 움직이는 회사로' 만들어가는 혁신의 여정을 담고 있으며, 우리의 현실로 도래한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하여 미래 경쟁력을 개선시켜줄 실전 경영혁신 지침서로 평가받고 있다.

제조·품질 전문CEO로 스템코의 경영 혁신을 이끌고 있는 '엄영하' 저자는 지난 10여 년간 추진한 실전 사례를 바탕으로 올바른 제조 혁신을 위한 경영 철학과 혁신 방향,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에 대해 정리했다. 한 회사의 CEO로서 제조 현장의 문제점을 어떻게 개선하고 혁신해 왔는지, 또 품질·환경·안전·영업 등 회사 전반에 관한 문제점을 어떻게 혁신했는가를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책에서 필자는 "항상 미래가 밝은 회사로 남기 위해서는 현재 재직 중인 임직원뿐 아니라 신입사원들이 올바른 제조의 기본 기능을 빨리 습득하고 체질화해야 하며, 내부의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더욱 견고하게 모니터링하여 적재적소에서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라며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변화의 물결을 일으키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경쟁력을 높여가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올바른 제조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업계 관계자들은 "많은 제조기업들에게 이 책이 올바른 제조 환경을 구축하여 강한 기업으로 나아가는 등불이 되어 줄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이번 신간의 저자인 엄영하는 스템코㈜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다. 경희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1985년 삼성전기에 입사해 2007년 경영혁신팀장으로 근무했다.

2011년에 스템코 공장장으로 부임하였고, 2014년 대표이사가 되어 현재 스템코를 이끌고 있다. △2013년 글로벌소재부품산업대전 산업포장 △2018년 제55회 무역의날 2억불 중견·중소부문 대상 △2020년 제44회 국가생산성대회 종합대상 대통령표창 △2021년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품질경영상 등 대외적으로 다양한 수상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노희근기자 hkr1224@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