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신한은행,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 2억원 전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신한은행,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 2억원 전달
김기홍(오른쪽) 신한은행 경영지원그룹장과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25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25일 대한적십자사에 후원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기홍 신한은행 경영지원그룹장과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참석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2007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맺고 재난·재해 구호활동, 취약계층 지원, 임직원 봉사활동과 사랑의 헌혈 나눔 행사 등 다양한 상생금융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신한은행이 대한적십자에 후원한 기부금은 현재까지 총 61억원에 달한다. 신한은행은 2023년 12월 대한적십자사 고액 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 50억원 클럽'에도 가입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산불·집중호우 피해 지원 △재난취약계층 냉·난방물품 지원 △분만취약지 산부인과 및 이동·순회진료 사업 △안전교육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러한 따뜻한 나눔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정성 있는 상생금융을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