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2024 상반기 히트상품] 더존비즈온, 기업 데이터 배워 최적화된 업무 AI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고객만족 - 원(ONE) AI
[2024 상반기 히트상품] 더존비즈온, 기업 데이터 배워 최적화된 업무 AI
더존비즈온 제공

더존비즈온은 기업 규모와 업무 영역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과 구성원이 즉시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산성 혁신 AI 도구 '원(ONE) AI'를 앞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원 AI는 기업이 AI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AI를 보다 쉽게 쓸 수 있도록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과 접목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더존비즈온은 출시 이전 기업, 컨설팅 기관, 로펌 등에서 원 AI 베타 테스트를 진행해 업무에 활용하는 데 필요한 신뢰성, 보안성을 검증해냈다.

특히 이 서비스는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AI라는 점에서 여타 AI 서비스와 차별화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더존비즈온의 업무 솔루션을 사용하면 할수록 그 기업만의 데이터가 축적되고, 다시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AI를 더 강화하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더존비즈온은 전사적 자원관리(ERP), 세무, 회계, 그룹웨어, 메일, 결재, 문서관리 등 기업 활동 전반에서 이뤄지는 다양하고 방대한 데이터와 기업 고유의 업무 프로세스까지 적용해 AI의 활용성을 극대화시켰다. 기존에 보유한 막대한 기업 빅데이터 및 AI 기술력, 기업 솔루션 분야 경쟁력을 접목해 보다 강력한 기업용 AI를 탄생시킨 것이다.

원 AI는 업무 결과의 정확성과 기업 정보보안 측면에서도 강점을 지닌다. 기업 내부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이 접목돼 할루시네이션을 최소화했다.

또 AI를 업무용 솔루션에 내재화한 덕분에 기업 데이터의 외부 유출 없이도 기업별 업무에 최적화된 결과를 제공한다.더존비즈온 관계자는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에 AI가 내재화되면서 이제 모든 기업이 보다 쉽고 빠르게 생산성을 혁신할 수 있는 AI 전환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라며, "더존비즈온은 강력한 AI 경쟁력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이 AI를 활용해 업무 혁신이 가능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