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네이버, 10월까지 `블로그 포토덤프 챌린지`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는 오는 10월까지 '2024 블로그 포토덤프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포토덤프는 하나의 개시물에 자신의 일상과 취향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첨부하고 사진에 대한 코멘트를 자유롭게 기록하는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말한다. 완벽한 모습을 담은 사진 한 장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완벽하지 않더라도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들로 게시글을 가득 채우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포토덤프 챌린지는 두 시즌과 두 가지 트랙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시즌1은 6월 24일부터 8월 18일까지, 시즌2는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진행 방식은 동일하다. 또한, 꾸밈없는 나의 일상과 생각을 자유롭게 기록하는 '일상' 트랙과 패션, 반려동물, 요리, 여행, 맛집, 취미 등 원하는 주제를 골라 작성하는 '스페셜' 트랙으로 진행되며 두 트랙에 중복 참여 가능하다.

챌린지 참가자는 페이지에서 도전하고 싶은 챌린지 트랙을 선택하고 챌린지 기간 동안 주 1회 이상, 7장 이상의 사진과 설명을 추가해 챌린지 카테고리에 전체 공개 및 검색 허용으로 게시글을 발행하면 된다. 챌린지용 카테고리에 작성한 글 가운데 매주 가장 먼저 발행한 글이 챌린지 참여글로 인정되며, 두 트랙 모두 참여할 경우 일상 카테고리와 스페셜 카테고리에 각각 참여글을 작성해야 한다. 참가자는 챌린지 페이지 스탬프판에서 자신의 참여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네이버 블로그는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하며 MZ세대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2022년에 진행된 '주간일기 챌린지'는 총 103만명이 참여해 1억1500만건의 참여를 달성했으며, 지난해 진행된 '체크인 챌린지'는 높은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54만명이 참여해 230만건의 글을 생산했다. 특히 지난 2년간 진행된 블로그 챌린지 참여자 중 80% 이상이 1030세대다. 올해에도 블로그를 새롭게 시작하는 신규 1030세대 사용자 유입이 이어지고 있으며, '2024 포토덤프 챌린지' 또한 사진을 통한 소통에 익숙한 MZ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보연 네이버 블로그 리더는 "Z세대 사이에서 완벽하게 꾸며진 모습보다 자연스러운 사진이나 우연히 찍힌 사진, 무보정 사진 등을 쏟아내며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포토덤프'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며 "이는 자신의 생각과 일상을 기록하는 블로그 서비스와 잘 어우러지는 트렌드로, 이번 챌린지를 통해 블로그 사용자가 다양한 사진 속 추억과 감정을 공유하고 꾸밈없는 모습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사용성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혜인기자 hye@dt.co.kr



네이버, 10월까지 `블로그 포토덤프 챌린지`
네이버 블로그가 포토덤프 챌린지를 진행한다. 네이버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