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KISIA-KAIA, 정보보호 투자 생태계 활성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스타트업과 AC·VC 전문가 간 네트워킹 행사 개최 등
KISIA-KAIA, 정보보호 투자 생태계 활성화
전화성(사진 왼쪽) KAIA 회장과 조영철 KISIA 회장이 25일 서울 송파 KISIA 대회의실에서 정보보호 투자 생태계 활성화 협력을 강화하는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KISIA 제공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초기투자엑셀러레이터협회(KAIA)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보보호 투자 생태계 활성화 협력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양 협회는 혁신적인 신기술을 보유한 정보보호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정보보호 산업 분야의 투자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스타트업과 AC·VC전문가 간 네트워킹 행사 개최 등의 협업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KAIA는 초기 투자단체와 관련 기관으로 구성된 협회로서 초기 투자 및 창업 지원을 통해 혁신적인 기업 발굴 및 성장을 돕고 있다. KISIA와의 협약으로 KISIA의 회원사, 보육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보유 액셀러레이터, 투자자 정보 제공과 투자 연계를 지원하기로 했다.

KISIA는 보유 회원사와 보육기업 목록에서 초기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이 필요한 기업을 선발해 KAIA가 지원하는 액셀레이팅 프로그램 참가 지원 및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확보 지원을 통해 국내 정보보호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지원과 투자 기회를 확보하기로 했다.

조영철 KISIA 회장은 "정보보호는 국가 경쟁력의 핵심 요소이지만 딥테크 기술로 개발·사업화 및 수익 실현까지의 소요 기간이 길다는 어려움이 있다"며 "KAIA와 함께 정보보호 기업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는 자금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정보보호 산업 투자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전화성 KAIA 회장은 "협회가 보유한 액셀러레이터 기관과 투자 전문기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 정보보호 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을 발굴하고 협회에서 보유한 창업 지원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초기 정보보호 스타트업 대상 집중 투자를 위해 KISIA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김영욱기자 wook95@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