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지오영, 의약품 웹주문시스템 `지오웹` 리뉴얼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지오영은 20일 자사 의약품 웹주문시스템(Web Order Systerm) '지오웹'의 리뉴얼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오웹은 지난 2005년 지오영이 도입한 약국 대상 의약품 온라인 주문관리 시스템이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 중심의 웹디자인 개선에 무게를 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주문에서부터 제품 내역·재고 수량 등의 정보를 한 화면에 모두 제공하고 있는 기존 주문 웹 시스템의 접근성을 제고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지오영 관계자는 "리뉴얼 과정에서 지오웹 실사용자인 약사들의 피드백과 최신 웹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며 "화면 메뉴 구성을 보다 단순화하고 직관적으로 개선해 가독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모바일과 태블릿 등 각종 기기 환경에 맞는 화면을 자동으로 제공, 주문 편의성도 한층 강화했다. 앞서 지오웹은 도입 당시 유선전화나 팩스, 영업담당자를 통한 대면 주문이 주를 이루던 기존 의약품 주문 방식의 패러다임에 일대 혁신을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공간 제약 없이 24시간·365일 발주가 가능한 주문 방식을 제시하며 국내 의약품 유통업계 전반에 온라인 웹 주문시스템을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했기 때문이다. 지오영은 지난 2018년에도 의약품 성분 및 효능, 주의사항, 복약지도 등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검색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지오웹에 적용하는 등 일선 약국의 업무 편의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조선혜 지오영 회장은 "고객 만족 극대화가 지오영 성장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내 의약품 유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성기자 kms@dt.co.kr
지오영, 의약품 웹주문시스템 `지오웹` 리뉴얼
지오영 의약품 웹주문시스템 '지오웹'의 시작 페이지 모습. 지오영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